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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술 살인사건 ㅣ 시공사 장르문학 시리즈
시마다 소지 지음, 한희선 옮김 / 시공사 / 200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작가는 점성술보다 <이방의 기사>를 먼저 읽고 싶었었다.
점성술이 먼저 나온 작품이기도 하거니와, 이방의 기사가 평이 좋았던 탓도 있겠다.
그래서 친구에게 물어보니 그것보다는 점성술을 보라며 권해줬다. 그때 바로 읽었으면 좋은데 한참이 지난 지금에야 읽게 됐다.
사실 읽기전에 다른 사람들의 평도 봤는데, 호불호가 갈리는 작가였다. 점성술은 대체로 평이 괜찮고, 이방은 평이 별로고.
그 뒤에 나온 기울어진은 평이 좋지만 또 그 다음 작품은 별로고. 최근에 나온 <기발한 발상>은 또 평이 좋았다.
이렇다보니 귀가 팔랑거리는 나로서는 읽기도 전에 먼저 편견을 가진 셈이 된다.
찾아보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어떤 작품인지 궁금한 마음은 참... 어쩔 수 없다. 평이 좋다는 말에 혹해서 점성술과 같이 기발한 발상도 구입했으니 말이다.
점성술에 사로잡힌 한 화가가 자신의 여섯 딸들을 이용해 완벽한 존재를 만들려 하는 광기에 사로잡힌다. 각기 다른 별자리를 타고난 여섯 딸의 몸에서 별자리의 축복을 받은 여섯 부분을 절단, 하나의 여인을 만들려 생각한 것. 완벽한 하나의 여인의 이름은 ‘아조트’. 화가가 남긴 수기대로 훼손된 딸들의 시체가 일본 각지에서 발견되고, 이 사건은 ‘우메자와 가 점성술 살인사건’이라는 이름으로 일본 전국을 혼란 속으로 몰아넣는다.
40여 년이 지날 때까지 전혀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는 일본 최대의 이 미스터리 사건에, 우울증에 시달리는 점성술사 겸 탐정 미타라이 기요시와 왓슨 역을 자처한 이시오카 가즈미 콤비가 드디어 도전을 시작한다!
이렇게 보면 뭔가 점성술에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것 같은데, 주인공이 점성술사라는것과 딸들이 각각 다른 별자리를 갖고 있다는것 외에는 점성술이 나오지 않는다.
점성술에 흥미가 있어 그 부분을 좀 더 파고들줄 알았는데... 그리고 이책. 사설이 너무 길다. 수기가 나온것과 각각 사람들의 알리바이를 찾아다니는 것까지는 좋은데 그 과정을 다 서술하니 책을 읽으면서 작년에 읽다가 덮은 <우부메의 여름>이 생각났다. 그 책도 마찬가지로 사설이 너무 긴 나머지 그 산을 넘지 못하고 내려둔 것인데 이 책도 그것과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그래도 이번에는 열심히 읽었지만 말이다. 나는 너무 생각하면서 읽어 그런가, 이해되지 않으면 그 부분을 넘기가 어렵다. 나만 그런걸까? 단 하나의 트릭을 풀기 위해 거기까지 간 시간이 길었던 반면, 2/3 지점을 돌파하고 나서야 겨우 실마리가 풀린다.
중간쯤에 트릭 하나쯤은 풀어줘야 맛이 나는데.. 범인까지 알려주고, 트릭을 설명은 해주지만 왜 그랬는지는 범인의 수기로 밝혀진다.
참으로 불행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본인의 삶을 제대로 살지 못하고, 전전긍긍하다가 이제 겨우 짐을 내려놨으니.
읽으면서 머리가 아프기는 했지만(그림으로 설명해줬는데도 난 잘 모르겠다 ㅎㅎㅎ) 마지막에는 측은해졌다.
조금만 더 편안하게 살았으면 좋았을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