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집
제시카 발란스 지음, 최지운 옮김 / 황금가지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집에 다른 사람이 있어."

남자친구와 헤어진 후 로렌은 친구 애니아와 함께 여행 계획을 세운다. 그러던 중 발생한 일은 전혀 뜻하지 않게 새로운 사람이 합류했다는 것. 애니아의 피아노 선생님인 소피인데. 또 하나의 흥미로운 사실은 소피가 로렌과 애니아와 로렌의 오빠 르벤이 함께 다녔던 고등학교의 선생님이었다는 것. 이 얘기를 들으면서도 로렌은 근데 왜 생각이 나질 않지?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럼에도 소피와 만나는 것이 즐거웠고, 로렌이 헤어진 존 때문에 힘들어할 때도 위로를 해 준 것은 소피였다. 이 때문에 애니아와는 좀 더 멀어지게 되었고, 여행지에 도착해서도 그 사실은 변함이 없었다. 바르셀로나의 숙소에 도착해서도 변함이 없었지만 그건 소피를 믿고 숙소 예약을 맡겼건만 숙소는 기대에도 못 미쳤고, 무엇보다.. 그들이 외출했을 때 누군가 집안의 문을 열어놓았던 것.

이후의 상황은 소피의 지인 매튜가 합류하면서 또 다른 사건으로 흘러가는데.

숙소에서는 계속 불안한 일들이 벌어지고, 매튜의 제안으로 그의 집으로 옮긴 로렌 일행. 그리고 휴가가 끝나고 나서도 조금 더 머무르기로 한 로렌. 로렌이 불안감을 떨치려나 하는 그때 존이 죽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집으로 간다던 소피는 바르셀로나에 있다?? 거기에 더해 애니아와 얘기를 하면서 소피가 로렌과 애니아 사이를 이간질하려고 했다는 사실 또한 밝혀지는데... 그 와중에 오빠 르벤의 죽음도 얽혀있는??

아니, 이 책은 무슨 숨겨진 이야기가 이렇게 많아. 게다가 얼마나 불안감을 조장하는지, 주인도 없는 집에 도둑맞은 물건은 없지만 문이 열려있질 않나, 없던 물건이 생기질 않나, 그리고 제일 무서웠던 건, 로렌을 향한 누군가의 집착이랄까.

결국 이 집착 때문에 모든 일이 일어났다. 사람이 뭔가를 노리고 행동을 하는 게 이렇게까지 병적일 줄이야... 그리고 마지막이 제일 소름돋았다. 으으으으...

초반에 헤어지고,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에서 좀 지루해서 손을 놓았다가, 이제 읽어야지 하고 맘을 먹고 읽었더니 오, 이 가독성이란!!! 결국 어제 다 읽고 이건 뭐지.. 이러면서 책장을 덮었다. 마지막까지 소름돋았던 '타인의 집'

공포물까지는 아니어도 스물스물 올리오는 소름에 여름에 읽기 딱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