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고 싶다 케이스릴러
노효두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이 실종된 지 16년이나 지났다. 그 사이에 아내는 병에 걸려서 세상을 떠났고, 딸이 죽은 것 같지만 그래도 딸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을 포기할수는 없었다. 그렇게 하루하루 딸의 소식을 기다리던 어느 날, 실종된 아들을 찾았다던 지인이 연락을 해왔다. 곧 '그남자'가 연락을 할거라면서. 그렇게 시작된 '그'와의 만남. 그러나 그가 찾아준 실종된 아이들을 찾은 부모는 하나같이 죽음을 맞이하고.

이 수상한 사건을 쫓는 부산경찰청 미제사건수사팀장 박진희.

실종된 아이들을 찾아준다며 부모들에게 연락을 하는 '고탐정' 고남준.

딸을 찾아헤매는 아버지 정상훈.


이 세사람의 관계 속에서 뭔가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과연 고탐정은 실종된 아이들을 어떻게 찾아내는 것이며, 이로 인해 부모들에게 찾아온 비극은..

그리고 이렇게 아이들을 찾아내는 고탐정 그에게조차 비극이 있었는데...


소재도 좋았고, 가독성도 괜찮았다. 근데 뒤로 갈수록 약간 이야기가 늘어져서.. 범인을 찾아낸 것 같으면 또 다른 범인이 튀어나오고, 튀어나오고.. 뭔가 요소가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었다.


자식을 잃어버린 심정을 어떻게 이해하겠냐마는.. 그걸 또 이용하는 고탐정은 참..

경찰이 하는 일에는 한계가 있다는 걸 알지만, 그러니까 또 다른 탐정이 존재하는 거겠지만.

이렇게라도 찾아낼 수 있다는 걸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아직도 현실을 이렇다라는 걸 알려주는 것 같아서 한편으로는 씁쓸하다.


쓰다보니 뭔가 횡설수설하는 것 같아서 일단.. 내일 다시 수정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