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한 시옷들 - 사랑, 삶 그리고 시 날마다 인문학 1
조이스 박 지음 / 포르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시'를 읽었다.

최근 들어 가장 생각나는 '시'는 윤동주님의 '별 헤는 밤'이었는데 이건 뭔가가 있어서가 아니라 요새 밤에 '별' 사진을 찍다보니 제일 많이 접했던 시가 이거라서. 게다가 쓸데없이 또 생각나는 게 모나미에서 새로 나온 볼펜이 윤동주님의 시를 테마로 하고 있어서 그런 거... ㅎㅎㅎ

쓰고 보니 진짜 쓸데없다.


오랜만에 시를 읽어서 그런지 책을 읽는 내내 진짜 내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 같았다.

더불어 이 안에는 영어 공부도 하게 만드려는 의도??인지 시에 대한 설명과 동시에 자주 쓰는 표현이랄까.. 아무튼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 그런 설명이 있었다. 제목도 '영시로 배우는 영어' 다 ㅋㅋㅋ

여기에 나온 문장들만 적어놔도 웬만한 숙어.. (오랜만에 써 보는 단어!!) 는 알 것 같네.


영어로 시를 쓰고, 번역을 해 준 뒤에 그 시에 대한 설명도 나온다.

시인에 대한 설명도 앞에 나와 있어서 시인에 대해 알고, 시를 읽고, 그 후에 설명을 들으니 이 사람이 어떤 생각으로 글을 썼는지 조금은 더 이해가 됐다.

더불어 영시였음에도 불구하고 어렵다는 느낌이 없었다.(다른 나라 소설을 읽다보면 거리감이 느껴지는 책들도 많다)


첫 장에 나온 시가 좋았다. 일부를 써보자면

- 난 혼자예요, 사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주고받는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그 모든 다정함에도 불구하고


이 시가 제일 마음에 든다.

진짜 시를 읽었던 게 언제인지 생각도 안 났는데 이번 책으로 인해 시를 읽으면서 차분해지고, 시를 한번 더 읽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윤동주님 시집 다 읽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