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업 - 상 - 아름답고 사나운 칼
메이위저 지음, 정주은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그때는 나도 너처럼 근심이 무엇인지 몰랐단다. 태어나서 줄곧 금지옥엽으로 키워지며, 무슨 일이든 다 내 뜻대로 이루어질 줄 알았고 평생 내가 원하는 대로 살 수 있으리라 생각했지.....

그러다 마침내 깨달았단다. 철없던 시절의 단꿈에서 깨는 날이 오면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운명을 짊어져야 하고, 누구도 영원히 가문의 비호 아래서 살 수 없음을 말이야.


명문세가 냥아 왕씨의 고귀한 딸이자, 모든 영웅들이 흠모하는 여인, 왕현.

날때부터 귀족이었으며 그녀가 원하는 걸 이루지 못한 건 없었다.

단 하나, 그녀의 사랑만 빼고.

이것도 지금에서야 하는 이야기지만 왕현이 그토록 맺어지길 간절히 원했던 한 사람 셋째 전하 자담.

한때 셋째 전하와 상양 군주는 천상 배필이라고 얘기를 했건만.


날때부터 명문세가의 자식으로 그녀의 어깨에는 가문의 명예와 위엄이 걸려 있었다. 그러므로 무엇하나 그녀의 뜻대로 되는 건 없을 터였다. 철없던 어리시절에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믿었지만 그녀가 가례를 올리고 난 후로는 무엇 하나 그녀의 뜻대로 이룰 수 있는 일이 없었다.


자담을 마음에 품고 아버지의 뜻에 따라 가문을 위해 예장왕 소기에게 시집을 간다고 결정했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어머니는 그토록 반대했지만 아버지는 그래도 뜻을 굽히지 않았다. 오라버니까지 나섰지만 더이상의 분란은 원하지 않았기에 모든 것을 묻고 소기에게 시집을 가는 왕현.

그러나 그마저도 뜻대로 되지 않는건지, 신혼 첫날부터 소기는 장군으로써 출정을 해야 했고, 왕현은 그런 날을 혼자 견뎌야했다.


이것만 보아도 그녀가 대단하다 싶다. 마음에도 없는 사람과 결혼을 하고, 그도 모자라 아직 남편의 얼굴은 보지도 못했다. 그러던 중 왕현이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그 일은 그녀가 아닌 예장왕을 노리고 꾸민 일이었다. 구하러 올 것이라는 일말의 희망은 걸었지만 정말 그가 구해줄지도 의문이었던 일이라 이곳에서도 그녀는 홀로서야만 했다.

그리고 이 사건으로 인해 왕현과 소기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된다.

그 또한 그녀를 아끼지 않아서 그랬던 것은 아니오, 다만 시간이 어긋났고, 서로의 생각이 달랐을 뿐이었다. 소기는 과연... 대장군 감이었다. 그리고 질투도 많은 남자였다. ㅋㅋㅋㅋㅋ

이 둘이 꽁냥꽁냥 하는 장면도 더러 있어서 그렇게 길게 느껴지지 않은 1권이었다.


1권에서는 그녀의 입지를 다루는 이야기가 이어진다. 소기를 만났기에 할 수 있었던 일. 그럼에도 소기가 없어도 잘 살 수 있을거라는 건 나만의 생각은 아닐터다.

과연 그녀는... 영웅이 탐내할만한 여자였다. 그리고 이런 그녀의 이야기를 읽는데 갑작스레 예전에 봤던 드라마 '측천무후'가 떠올랐던 건 왜인지...


전형적인 대하드라마인데.. 대하드라마 같지 않은 건 간혹 나오는 두 사람의 이야기와, 그녀가 가끔 하는 밀당들이 피식 웃음짓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얼른 2권을 읽어야 하는데 아직 반밖에 읽질 못했다.

내일은 꼭 끝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