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현대문학 가가 형사 시리즈 개정판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가 시리즈 새로 나왔다아~~~

이 표지.. 어쩔거야. 제목은 똑같은데 표지가 달라져서 완전 다른 책이 된것만 같다.

예전에 히가시노 작가님한테 한참 빠졌을 때 가가시리즈를 읽고, 그것도 모자라서 드라마도 다 찾아서 보곤 했는데. 지금은 그 열정이 사라져서... 드라마도 안 보고... 책은... 도서관에서 빌려 읽는데.. 그마저도 로맨스.. ㅎㅎㅎㅎ 뭔가 쉽게 읽히고 두근두근거리는 게 좋아서 읽고 있었다.


그러다가 다시 만난 가가 교이치로!!

표지만 바뀐건데 뭔가 글도 좀 다른 것 같은 건 그냥 내 착각이겠지?

그렇죠, 현대문학??


인기 소설가 히다카 구니히코가 살해됐다.

시체를 발견한 사람은 히다카의 친구인 노노구치. 아동문학 작가로 일하는 그는 알고보니 가가 교이치로가 형사가 되기 전, 교사로 일할 때  같이 일했던 동료였다. 원래도 작가가 되고 싶었던 그는 이번에야말로 작가가 될거라며 학교를 그만두었다고 했다. 그의 죽음이 우발적인 살인이 아니라는 것을 직감한 가가 형사는 그의 주변에 초점을 맞춰 수사를 진행하고, 노노구치가 범인임을 밝혀낸다.

그러나 그가 왜 히다카를 죽여야 했는지 동기를 물어보아도 묵묵부답인 노노구치.


그러나 드러나는 두 사람의 과거.

거기에는 어떤 진실이 있는걸까.


- 실로 놀라운 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살인을 저지르기 전에 우선 동기를 준비하다니.


그러고보니 최근에 히가시노 작가님 책을 많이 읽었는데.

호텔 시리즈도 다 읽고. 그리고 이렇게 가가 시리즈도 만나고.

아, 이 책을 먼저 만나고보니 다른 책들도 다시 읽어보고 싶어진다.


주어진 단서를 가지고 천천히 진실을 쫓는 가가 형사.

다시 보니 얼마나 반갑던지.


책은 가가 형사의 이야기와 노노구치의 수기로 진행이 된다.

시점이 왔다갔다 한다고는 하지만 전혀 지겹지 않았고, 오히려 뒷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서 눈을 뗄수가 없었다. 집중력이 조금 부족했던 오늘의 내가 이렇게 막 읽었으니까.

원래 히가시노 작가님의 책은 가독성이 좋은데다 이 시리즈는 재밌으니까~


다음 책도 다시 읽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