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물론 각 매장마다 주제도 있고, 특색도 갖추겠지만 그건 그냥 개인의 취향이거나... 각각 추구하는 바가 있어서 그렇게 꾸미는 줄 알았다.

이렇게 써놓고 보니 당연히 추구하는 게 있고, 바라는 바가 있어서 그렇게 꾸미겠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사람이 자신이 원하는대로 꾸미지 않겠는가 말이지.......... 써놓고 보니 바보같다.


사실 비소설류는 잘 접하지 않아서 읽는데 힘들거라고 생각했는데..

오, 이책 생각보다 재밌다. 거기다 설명만으로는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적절한 사진을 보여주면서 썼는데 그것도 참 좋았다.


- 우리가 만든 공간에 오게 하고, 머무르게 하는 것, 공간을 느끼게 하고, 기억에 남게 하고, 다시 찾게 하는 것이 가게를 운영하고 공간을 기획하는 사람들이 해야 할 일입니다.


이 취지는 요즘 늘어나고 있는 가게들만 봐도 알 수 있다. 최근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는 카페들만 보아도 어떤 느낌을 바라는지 알 수 있다.

우리 지역에는 없지만, 인별에 잘 나오는 카페들은 '감성'을 자극하며, 흔히 '빈티지'하게 라고 하는 옛것들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였다.


옛날에 보았던 tv, 예전에 썼던 컵들, 가정집을 개조한 카페들.

다른 것들은 모르겠는데, 최근에 본 카페들은 이랬다. 이 모든 것이 사람들을 끌어당기게끔 만들어진 곳이라니.

공간을 의미있게 사용하는 법. 나도 그런 걸 배우고 싶다.

적어도 내 방이라도 잘 꾸미고 싶은 마음이라서.


거기다 공간뿐만이 아니다.

디자인과 상품과의 절묘한 조화랄까. 본문에 나온 텔레비전을 본 적은 없지만 이런 제품이라면 나도 하나쯤은 갖고 싶을 것 같았다.

독특한 곳이 생기면 꼭 한번 가보고싶다. 예쁜 곳에서 사진 찍는 걸 좋아하니까.

그리고 여자들이라면 누구든 맛있는 차도 좋겠지만 기왕이면 예쁜 곳을 선호하니까.


책의 내용에 대해 뭐라고 얘기할 순 없지만 최근 읽었던 비소설류 중에 가장 재밌었고, 사진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다음에 어디를 가면 이 매장의 컨셉은 뭘까... 독특한 점은 무얼까..를 생각하며 돌아다닐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