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다녀와
톤 텔레헨 지음, 김소라 그림, 정유정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같이 가 볼래?

어딜?

탐험 여행

뭘 찾게?

그걸 알면 더 이상 탐험 여행일 수가 없지 않겠니?

둘은 세상 끝까지 가서 잠에 곯아떨어지는 게 얼마나 쉬운 일인지도 이내 깨닫고 말았다.


뭔가 답답함이 느껴질 때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

그게 아니어도 그냥 떠나면 마냥 좋을것만 같다.

새로운 것들을 보고, 매번 보던 이 풍경을 떠나 새로운 풍경을 본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좋을지.


- 여행을 떠나야겠어.

아니, 그냥 가지 말까..

그래도 이렇게 집에만 있을 순 없지? 그렇지. 그래, 간다, 여행. 결정. 가 보자!

그렇지만 난 집에서 아주 편하게 잘 지낼 수 있잖아.


책을 읽는 동안 내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웃음이 났다.

여행지를 정하고, 가기 몇 시간 전에도 갈까말까를 고민하는 나.

그때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지금이 아니면 언제 가겠냐고 등을 밀어준다.

이렇게 해서 떠난 여행도 몇 차례는 된다.

지금이 아니면 갈 수 없는 건 맞는데, 또 가려고 하니 어딘지 모르는 동네를 헤매고 다녀야 하고.

또 태풍도 온다 하고, 집에선 걱정을 할테고..

이번 가족 여행만 해도 얼마나 많은 우여곡절 끝에 갔는지.

그렇게 간 여행이라 그런지 좋았다. 물론, 많이 걸어서 힘들었던 건 비밀이다.. ㅠㅠ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다른 동네.

그 동네에 있던 골목길들. 말이 통하지 않아도 구경 할 수 있는 그런 곳들.

떠나기 전에는 두려움이 컸다. 그건 도착하고 나서도 마찬가지였지만, 새로운 것들을 보니 뭔가 신기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의 여행기에서 봤던 곳들을 보니 아~ 이런 부분에서 그렇게 느꼈구나 하는 것들이 있었다.

언제나 설레던 여행.

그래도 그 끝에는 집으로 돌아와 쉴 수 있다는. 그 편안함을 느끼고자 다시 떠나는 게 아닐까...


덧. 곧 집에 돌아가면 몇 주 동안이나 이야기 할 수 있을 정도로 무궁무진한 모험에서 살아남았던 것이다. 두 친구 개미와 고슴도치가 너무나 많이 들어서 더 이상 듣고 싶어하지 않을 정도로.

그리고 또 곳곳에 말이야.. 다람쥐는 계속했다.

이제 그만!! 개미가 고함을 쳤다.


이 부분이 왜 이렇게 재미있는지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