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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알아서 잘 하는 아이는 없다
조수경 지음 / 행복에너지 / 2012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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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제목은 참 인상적이다

 

알아서 하는 아이는 없다.

 

난 참 아이가 알아서 하기를 바랬다.

커 가면서 아이가 도전하고 넘어가야할 고비가 많은데,

그 때마다. 스스로 알아서 잘 하기를 바랬나보다.

그런 나에게 이 책은 큰 가르침을 주었다.

 

"알아서 좀 해봐, 이젠 컸자나." 나도 모르게 아이에게 자주 하는 말이다.

그래서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참 공감이 가면서 뭔가 마음 한 구석이 찔리는 기분이 들었다.

 

 

아이와 함께 주고 받는 도시락 편지..

참 따라해보고 싶은 삶의 방식이다.

 

아이에게 도시락을 싸주는 날엔 어김없이 포스트잇에 작은 메모를 붙였다.

근데, 긴 편지는 한번도 써 준적이 없다.

 

 이글을 보면서 아이에게 편지가 들어간 도시락과 함께 소풍을 가고싶은 느낌이 들었다.

아이가 힘들어할때, 한창 막바지 시험중인 아이가 본 도시락편지속의 엄마의 글...

얼마나 감동적일까...?

 

맘에 든 구절을 소개한다.

"아이들이 한마디 한마디 삶의 고개를 넘을때마다 그런 순간을 기억하도록 만들어주고 그런 순간의 의미를 한 겹더 깊이 새기도록 도와주는것,

힘들고 어려울때 늘 자신을 지켜보고 응원하는 엄마가 있다는 사실을 더해 주는것,

그래서 아이들이 삶을 보다 자신있고 정성스럽게 살아가게 하는 것이 엄마의 사랑이요, 의무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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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1~8권 세트 - 전8권 (양장)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금현진.손정혜 외 지음, 이우일.박소영 그림, 이정은 외 정보글, 세계로 기획, 송호정 외 / 사회평론 / 2012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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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책을 읽고 방학숙제를 해 보았어요.

 

제가 한국사를 좋아해서

한국사책이 나오면 먼저 살펴 보곤 하는데요.

 

지난번에 한국사 비교서평이벤트를 해서인지

다른 출판사와 비교된 서평들을 보고 참 맘에 들었던 책이랍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노빈손시리즈의 그림작가 이우일선생님의 그림도 참 맘에 들었어요.

 

방학이 시작되자마자, 수원화성으로 여행을 갔었기에

 

이 책을 읽고 방학숙제를 하면 좋을것 같아

조선후기를 다룬

7권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극복하다 편을 신청했어요.

 

이번에 방학숙제 테마는 정조, 수원화성, 그리고 정약용입니다.

 

 

우리가족은 여행다니는것을 좋아해서,

여행가기전 관련책들을 챙겨가고,

여행다녀와서 도서관에서 관련책을 한번 더 보고 하는 편입니다.

 

수원화성여행후, 저도 아이도 정조대왕과 정약용에 대해 공부를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용선생 한국사 7권 중에서 정조대왕과 수원화성의 이야기가 실려있는

5교시 조선,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다를 읽고 아이와 활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뒷장을 펼치면,,     수원화성의 구조와 중요한 건물들의 설명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우리가 직접보고, 다녀온 곳은.. 

팔달문,창룡문,화홍문,동북공심돈,암문,서장대,연무대입니다. 

아이는 이 부분을 보더니

다녀온 곳의 이야기를 막 늘어놓습니다.

아이를 많이 데리고 다니는 이유중의 하나가,

이야기거리를 많이 만들어주고 싶어서랍니다.

그 이야기를 구체화 시켜주는 작업이..

책읽고 활동하기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이가  선택한 활동은 

 도서관에서 화성관련책을 다 찾아와서 

 읽고, 건물들 그림그리기 입니다.

 

수원화성탐구 1

화성의 4대문 그리기

 

 

 

 

    책에 나온 팔달문의 모습

아이가 그린 팔달문의 모습

 

아이가 그린 장안문용선생의 한국사 책에 나온

(화성성역의궤)속 장안문의 모습.

 

 

 
     

01 | 팔달문,장안문 그리기

|

 

 

     

 남문인 팔달문과 북문인 장안문은 서로 비슷하게 생겼어요.

 

 전 정문이 남문인 팔달문인지 알았는데

수원화성의 정문은 북문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정조대왕이 한양에서 수원화성으로 들어오실때 장안문을 이용하셨다고 하네요.  지리적위치를 생각하니 그 이유를 알겠네요.

  

  02 | 화서문,창룡문 그리기

  화성의 서쪽 화서문과,

 동쪽문인 창룡문은 서로 닮았어요.

 

지붕은 팔작지붕이며, 옹성과 치성이 있어요.

 

 .

 





수원화성4대문 펼침책 만들기

 

 

  ((((((   표지 )))))))

 위쪽으로 펼치면 장안문과 4대문 안내지도가

 나옵니다.

 

 

.

 


 

 

   

01  (장안문)의 모습과, 전체 4대문의 안내지도

 
     

   표지엔 전체 4대문의 설명을 넣고(타이핑은 아이가...^^) 

  안내지도를 좋아하는 아이가

   전체 안내지도를 그리고 싶어해서, 전체 안내지도도 그렸습니다.

   시간이 나면, 장대,치,성벽도 그려진 전체 모습을 한번 더

그려 보기로 했습니다.

오른쪽, 왼쪽으로 펼치면.

동(창룡문),서(화서문),남(팔달문),북(장안문)의 모습이 보입니다.

 아이가 동서남북으로 배열해 달라고 해서

큰 종이에 할까 고민하다가.

펼침 북으로 만들어 주었는데,

검정색지에 해서 그림도 돋보이고, 좋았습니다.

  마지막 마무리를 도와주니,

 아이도 자신의 과제가 썩 맘에 드는것 같았습니다.

 

 

 



 






지난 여행 갔을때 연무대에서 지도를 펼쳐 보고, 어딜갈까...생각하던 장면입니다.

 

마침 옆에 역사수업하러온 두 팀이 있어서 열심히 도둑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설명을 듣고 가게 된 곳이 동북 공심돈 입니다.






저기 끝에 동북공심돈이 보이죠..

거긴 들어가 볼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소라처럼 나선형 구조로 되어있다고 해서 너무 궁금해서 가 보았습니다.

 

 

동북공심돈에 도착하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아이 뒤편으로 보이는것은 창룡문입니다.

 

 

수원화성탐구 2

4대문 그리기가 끝나고 아이가 동북공심돈과 화홍문을 그리겠다고 합니다.

동북공심돈과 화홍문은 직접 가 봐서 꼭 그리고 싶다고 해서 다시 책 한 권을 만들어봅니다.



방학이 시작되자마자 갔던 화성여행길....

 

밤에 가 본 화홍문은 정말 멋졌습니다.....

그래서 아이도 화홍문이 기억에 많이 남은것 같습니다.)


 
열심히 화홍문을 그립니다.

 






마지막으로 화성의 시설물인 공심돈, 장대,치,노대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3. 책 읽으며 수원여행떠올리기.

 

 

 

 
 
용선생의 한국사 중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한국사 퀴즈와, 나선애의 정리노트..
 
용선생의 한국사 책은 사진자료가 많은 점도 맘에 들지만,
1교시가 끝나면 한국사퀴즈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풀어볼 수 있었어요.
정약용,거중기, 수원화성, 정조대왕에 대한 것들을 한번 더 정리해 볼 수 있었어요.
문제는 말로 해서 책에 기록은 하지 않았네요.^^






여기는 수원화성박물관 밖에 있는 녹로와 거중기 모형입니다.
 
용선생한국사 책을 읽고 , 그림으로 정리를 하고 이 사진을 다시 보니
수원화성박물관 모양이 동북공심돈을 닮은 듯 합니다.

 
 
 


 
 
다시 한번 더 책을 읽고,
 
아이는 정약용의 발명품을 또 그립니다.^^
 
 





별나게 친절한 용선생님이 알려주신 역사교육,
이우일 선생님의 캐릭터들과 더불어
책 한권을 읽는 것이 너무 기뻤습니다.
 
방학이 시작되고, 다녀온 수원화성여행...
 
정조대왕과 혜경궁홍씨 이야기, 장용영이야기,
노론과 소론이야기, 정약용이야기,수원화성이야기
 
아이와 함께 많은 이야기를 하고 듣고 돌아 왔습니다만,
아이에겐 너무 어렵지 않을까....과연 그냥 돌아보고만 온 건 아닐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한 번 쯤 되새기며 즐겁게 역사공부를 해 보고 싶었던 찰나에.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책들을 보았지만,
모든 것을 아우를 수 있는 가장 기본이 되는 책이 용선생의 한국사였습니다.
사실, 용선생의 한국사 한 권만 보더라도 충분한 이야기가 나왔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책 전체의 활동을 하기 보다는 5교시 정조대왕과 수원의 이야기만 가지고 활동을 해 보았습니다.
 
((((((((((((그 다음이야기...
 
이 책속에 안동화회탈 이야기와, 임진왜란,병자호란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있어요.
 
아이는 벌써 다음 주제를 이순신과 전쟁무기로 잡았네요.^^
 
아이에게 역사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동시에 주는 책 같아요.
 
용선생님의 한국사 덕분에 아이는 신나고 즐거운 방학숙제를
엄마에겐 즐거운 역사공부를 시키는 멋진 기회가 되었어요. 감사드려요.
 
마지막으로 아이가 쓴 시(?) 올릴께요.^^
역사를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게 해 준 이 책이 너무 고맙습니다.
 
이 시를 하드보드지에 붙여서. 뒷면엔 정약용의 배다리를 붙여서 방학숙제로 냈어요.
 
용선생덕분에 방학숙제 3가지를 해 가서,, 방학숙제 걱정은 덜었답니다.
 
그 외 독서록과 일기장만 챙겨서 뿌듯하게 오늘 학교에 갔습니다.
(우리 아이학교는 오늘이 개학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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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수학 1031 초등 4-2 - 2013년용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생각수학1031입니다.
 
생각하는 수학..
 
기존의 수학 문제집과는 다른 느낌이 제목에서부터 팍팍...!
 
씨매스교재는 초1때 영리한 수학과 1031시리즈를 풀어봤었어요.
그때도 아주 재미있어하면서 풀었답니다.
 
씨매쓰에서 나온 수학교재
생각수학1031
일단 궁금한 마음에 체험단을 신청했는데
너무도 좋은 기회를 주셔서
아이와 함께 활용해보았어요.
 
 
 
가장 중요한 특징 4가지가 책 표지에 나와있네요.
 
1.짜임새 있는 흐름으로 개념을 완성하는 개념탐구활동
2.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자기주도학습
3. 유형학습에서 서술형 학습까지 익힌 내용을
스스로 설명해 내는 수학적 표현학습
4. 학교 시험 완변대비, 중고등 수학내신의ㅣ 기반이 되는
초등 수학 실력 완성.
 
 
 
 
첫 페이지를 넘기면.
생각하는 힘을 통한 탄탄한 개념학습,초등수학 기본서 라고 되어있어요.
 
개념학습용 기본서라 진도가 들어가기 전에 개념을 잡기 참 좋을 것 같아요.
 
 
생각하는 수학이 생각하는 수학교육의 방향을 제시해주네요.
 
제목처럼 수학문제를 풀면서 생각을 한다는것,
사고력을 높인다는것,
개념과 원리를 스스로 발견하고 이해하는것,
표현력을 기를수 있는 요소를 강화했다는 것,
다양한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학생스스로 잘 할 수 있게 구성했다는 점
이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봅시다.
 

 

 
 
 
 
 
1단원,분수의 덧셈과 뺄셈 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1 단원에 일주일..
월화수목금토 6일 동안 한 단원을 마무리 할수 있겠네요.
일요일은 쉬구요.^^
 
이렇게 스케쥴표가 있으면 스케쥴대로 진행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1. 생각열기
 
분수의 덧셈과 뺼셈을 알려주기 위해
열대어 어항에 색모래와 자갈을 넣는 것으로
응용하여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자, 개념이해를 하고 나서
탐구 활동을 통해. 분수의 덧셈에 대해 알아봅시다.
 
표를 사용하여. 분수의 덧셈의 계산법을 알려주고,
분수를 그림으로 표현하여 그것을 덧셈하는 방법을 알려주네요.

 

 
자, 다음은 분수의 뺄셈에 대해 탐구활동을 해봅시다.
어항에 있는 물을 갈아주는 장면을 통해
분수의 뺄셈에 대한 개념을 알려줍니다.
남아있는 물의 양은????

 

 
질문들이 보시다 시피. 계산해보시오 보다.
어떻게 계산할 수 있나요?
어떤 관계가 있나요?
라는 구체적인 질문들이 들어간다.

 

카드중 3장을 골라 분모가 가장 합이 가장큰 수를 구하는 미션입니다.
 
 
 
탐구활동에는 조건에 맞는 식 만들기가 나옵니다.
 

 

 

 
생각하는 수학답게...
스스로 많은 질문을 쏟아내는 아이들...
그리고 잘못된 이유를 찾아내고,
다시 한번 바르게 계산하는 수학공부법..
참 마음에 듭니다.

 

 

 
 
자, 개념을 잡았다면...
 
다음은 유형잡기

 

잘못된 부분을 찾아 바르게 고치기가 나오네요.

1. 먼저 아라가 잘못한 생각의 이유를 설명하고 

 

2 . 바르게 계산해서 쓰게 합니다.

 

 

 
 
수학을 잘 할수 있는 방법,,
 
무조건 틀리지 않는 것보다,
틀린 이유를 찾고 바르게 고칠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계산이 틀린이유를 찾아내고,
스스로 고치고, 그걸 입으로 주절주절 이야기 하다보면.....
 
정말 중요한 수학에 대한 끈기도 생기고,
수학문제풀이능력도 생기고,
계산력, 사고력,표현력까지 생길 수 있을것 같아요.
 
 
자, 마지막 단계
내신실력향상을 위한 단원평가.
 

 

8번 문제를 보시면,,
 
가장 큰 분수, 작은 분수의 차를 구하고 해결과정을 설명해주시오.
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가장 잘 기억하는 교수법이 다른사람에게 설명하고,
이해시키는 방법이라고 들었어요.
수학문제를 풀면서 입으로 설명하게 하는 방법
아이와 함께 해 보니 참 좋았어요.
 
 
흥수에게 단원평가를 풀어보게 했더니,
단순문제는 잘 풀지만,,,
어떤수를 구하고, 바르게 다시 계산하는 문제는 좀 약하네요..
 
 
 

 

 
생각하는 수학 1031을 체험해 보면서 느낀점은...
 
개념정리 하는데 표, 그림등을 활용해서 개념을 이미지화 시키고,
그 개념을 유형별로 정리해서 이해한 다음,
그 문제들을 설명하게 하는 방법이 참 좋았네요.
 
 
문제를 풀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문제의 해결방법을 생각하고,
그것을 말로 표현하게 하는 점이
생각수학1031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들어가기전에,
생각수학으로 개념정리를 하고,
문제풀이를 입으로 설명하는 방식을
연습해 봐야 겠습니다.
 
 
생각수학1031을 체험하게 해 주신 시매쓰출판에 감사드립니다.
이 서평은 제공되어진 도서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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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약용 리더십 - 역경 속에서 학문을 꽃 피운 청소년 멘토 시리즈
전도근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12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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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리서평
 
 
 
정약용
조선후기의 실학자이자 개혁가인 정약용
우리나라에서 실학을 가장 먼저 주창한 사람은 반계 유형원으로 <반계수록>을 지었으며,
그를 계승한 성호 이익은 <성호사설>을 지었는데,
성호 이익이 정약용의 스승이다.
정약용에게 있어서 실학은 백성과 대화의 방법이다.
강진에서 유배생활을 하면서 책을 통해서 백성과 대화를 하고 싶었던 것이다.
정약용은 자신이 공부한 것을 백성에게 가치 있고, 필요한 지식으로 환원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정약용 리더십은 크게 여섯가지를 알려준다.
1. 창의력을 길러라
2. 공부해야한다.
3.미래를 예측하라.
4. 인내하라.
5. 성공해야 한다.
6. 리더십을 가져라.
 
그리고 정약용의 어록을 말하고 싶다.
 
 
 
 
 
 
정약용 이야기를 하려고 보니까,
수원화성과 거중기,정조대왕,강진의 유배생활이 가장 먼저 생각난다.
 
정약용의 창의력이야기.
정약용은 실학을 바탕으로 창의력을 발휘하였다.
그 창의력은 백성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출발하였다.
그 창의력의 결집체,화성이야기를 해보자.
정조도 또한 학문을 중요히 여긴 왕이었다.
정도는 규장각문신이었던 정약용에게 화성을 만들도록 지시하였다.
왜일까? 한번도 성을 만들어 보지 않은 학자에게 성축조를 맡길만큼 그만큼 신임이 두터웠을까?
아마도 독서광 정약용의 박학지식한 면을 사랑하셨을것 같다.
그런 믿음으로 정약용에게 지시를 했고,
정약용 또한 번뜩이는 창의력과 자신감으로
규장각내에 동,서양의 건축서적들을 참고로해서
.<<성화주략>>책을 만들고 그걸 토대로 성을 축조했다고 한다.
정말로..
창의력은 독서력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또 한가지 가장 중요한 사실,,,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
이 책을 읽고서 목민심서의 내용도 궁금하여 읽어보았는데,
관리들이 지켜야 할 수칙들이
알고보니, 모두 백성을 위한 것이었다.
새로 부임해 가는 곳에서 중간관리들의 착복을 막기 위해 해야할 일.
부임시 잔치를 크게 열면 그게 백성의 고통이라는 것,
모두가 신임관리가 미처 몰라서 하던 관행으로 , 중간관리에게 속지 말고
백성을 위한 목민관으로의 마음가짐에 대해 나와 있었다.
읽으면서 내내 정약용은 진심으로 백성을 사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목민심서가 왜 공무원들 필독서인지도 알게 되었다.
오늘날까지도 큰 깨달음을 주는 책이다.
 
 
 
 
정약용은 항상 박지원과 비교 되고는 한다.
실제로 중국에 가서 중국문물을 보고 온 박지원.
정말 책으로만 공부한 정약용.
기나긴 유배생활동안 얼마나 방대한 독서를 했으면,
다방면으로 책을 냈으며 그 큰 학문적 업적을 이루었는지,
학자 정약용을 보면 정말 독서의 중요성을 몸소 깨닫게 된다.
유배지에서도 아들들에게 편지를 써서
아들이 몰락한 집안 자제라도 학문을 꼭 해서 비천하고 더러운 신분이 되지
말라고 경고하고 걱정한다. 때문에 아들들도 학문에 가장 큰 힘을 쏟았다.
 
 
 
 
 
정약용리더십. 불평하지 말라.
 
이 책을 통해 정약용의 공부법, 학문을 하는 이유와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에 대해 알게 되었다.
정약용은 아버지를 통해 학문을 시작하고,
성호 이익을 통해서 실학을 공부하게 되었다.
정약용의 목표는 실학을 통해 백성들에게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주기 위함이다.
우리의 아이들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위해 열심히 공부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위 서평은 한우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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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4-2 - 2012년 신사고 우공비 초등 2012년-2 14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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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의 공부비법 우공비
 초등수학4-2 체험단에 당첨되어
교재를 살펴볼 기회를 가지게 되었어요.
 
우공비는 4-1학기때도 진도북은 선행교재로 쓰고
시험대비북은 학교다닐때 시험대비로 활용했었답니다.
 
활자도 보기 편하고 곳곳의 만화와 편집되어진 색상들이
눈의 피로감을 덜어줘서 마음에 들었던 문제집입니다.
 
 
자, 그럼 우공비수학4-2를 살펴봅시다.
 
수학백점받는 비법이 나와 있네요.
1. 우공비학습계획표를 작성한다.
2.하루 4쪽씩 꾸준하게 공부한다.
(꾸준하게 매일공부하는 것이 가장중요~!!)
3. 개념은 확실히 이해한다.
(우공비수학은 교과서의 개념익히기와
 익힘책으로 문제익히기를 통해
개념은 확실히 이해할수 있을것같아요.)
 
개념을 익히고 나서는 단원평가로 마무리 한다.
 
 
4. 문제는 연습장에 푼다.
 
(아주 중요합니다. 항상 수학연습장을 가지고 다닙니다.)
 
5. 풀이를 먼저보지 않는다.
(우공비수학은 문제풀이집도 상세하게 되어 있어서
풀이집만 보고도 이해가 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하지만,,, 문제가 풀리지 않는다고 풀이부터 보면 안되겠죠.?)
 
 
 
6 . 오답노트를 작성한다.
 
(오답노트는 별도로 만들거나,, 포스트잇을 활용하는 방법이 좋아요.
우리 아이는 틀린 문제 위에 포스트잇으로 한 번 더 풀어보는
방식으로 오답노트를 대신합니다.)
 
7. 틀린문제는 꼭 다시 푼다.
반복학습이 중요하니.. 한문제를 풀더라도 확실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우공비에서는문제해결파고들기라는 부분에서
서술형수학부분의 문제가 나온다.
 
하루에 한 문제를 풀더라도 아이가 꼭 풀어보길 권한다.
 
 
 
 
 
 
 
 
 
시험비법책에는 단원평가1회2회
중간학력평가 1,2회
기말평가1,2회 가 들어있다.
 
시험준비책을 따로 사지  않고
우공비수학을 통해  교과서 위주의 공부블을 익힌다면
아이에게 즐거운 수학공부가 될 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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