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여성 과학자의 초상 - 편견과 차별을 넘어 우주 저편으로 향한 대담한 도전
린디 엘킨스탠턴 지음, 김아림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젊은여성과학자의초상
#린디엘킨스탠턴지음
#김아림옮김
#흐름출판

프시케 소행성 탐사선은 2023년10월13일 우주로의 여정을 시작했다..
여기, 수많은 고비를 넘기면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온전히 자신의 일에 몰두한 용기 있는 여성 과학자의 삶, 사랑, 과학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우주 탐사선,우주과학자의 꿈을 가진 사람에게 주저없이 추천하겠다.
<황정아, 인공위성 만드는 물리학자,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한국과학기술원 항공우주공학과 겸직교수>

"매력적이다.과학 분야에 몸담은 한 여성의 여정을 탐사하는 동시에 여성들을 위해 더 다양성 있는 일터를 만들어내자고 호소하는 책."
<사이언스>

앨킨스탠턴은 "질문은 내가 컴컴한 어둠 속에서 팔을 뻗어 주변을 이해하는 방식이었다."라고 말한다. 불확실하고 불안정한, 차별과 편견으로 가득한 세상에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여성, 과학자로서 발 디딘 자리를 넓혀나간 한 사람의 이야기.

소행성8252엘킨스탠턴은 그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2022년에 소말리아 엘알리 운석 표본에서 새로 발견된 광물에는 엘킨스탠토나이트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우주로 떠나는 임무

그게 폭발하면 어떻게 되나요?
...이런,안돼.8억 달러가 들어간 우주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다시 하는 건 내 사전에 없다. 폭발하는 순간 우린 끝장이다.
프시케는 우리 인류가 발견한 16번째 소행성이다.

글을 읽다보니, 훌륭한 사람은 참 겸손하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MIT교수가 되는 과정, 난소암치료를 받으며 매일 벽돌 한장 쌓기를 하듯 뚜벅 뚜벅 전진해간 린드앨킨스탠턴.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꿈을 찾아가는 희망으로 오늘을 맞이하는 딸아이에게 포기하지 않고 오늘에 충실하다 보면 기회와 행운이
너를 도울거라는 말을 하고 싶다.
중학생 딸아이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