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암을 이겨내는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 - 마음을 수술하는 의사 이병욱 박사의 희망 메시지
이병욱 지음 / 비타북스 / 2023년 7월
평점 :
품절
책#암을이겨내는당신에게보내는편지
글그림#이병욱
출판사#비타북스
#서평단📚
똑같이 암에 걸려도 누구는 살고,
누구는 죽는 이유
수술과 항암만으로는 안 됩니다
암을 극복하는 힘을 길러야 합니다.그 힘은 바로 마음에서 나옵니다...
#바보의삶 을 사세요.
톨스토이의 단편소설<바보 이반>의 주인공인 이반은 바보입니다. 다른 형제들처럼 권력을 가지거나 똑똑하지도 않습니다. 형들에게 밭을 빼앗기는 모습을 보면 호구도 이런 호구가 없습니다. 그러나 결국 공주와 결혼하는 사람은 남들이 바보!라 여기던 그 이반이지요.
...
🎈바보처럼 살라니...이보다 더 어려운 일이 있을까요? 하지만 암에 지배당하지 않으려면 꼭 필요한 지혜라고 말합니다.
🎈99%의 건강한 세포를 믿으세요!
암세포가 있더라도 얼마든지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97~99%의 건강한 세포가 몸을 받쳐주기 때문입니다...
🎈잠은 최고의 선물입니다. 암환자에게는 더 그렇습니다. 잠을 잘 자야 몸이 편안해진답니다...
🎈'암밍아웃' 하셨나요? '암'과 '커밍아웃'의 합성어로, 암에 걸린 사실을 다른 사람에게 밝힌다는 의미입니다.
'암이 있는 건강한 사람'이라는 태도르 투병할 필요가 있답니다. 그래야 자극이 되니까요...
🎈커피 한 잔?
기호 식품은 환자 입장에서는 '사람답게 산다'라는 이유를 느끼게 해줍니다. 커피가 내려지는 순간의 기다림, 구수한 향이 가져다주는 희열은 참기 어렵죠. 커피 한 잔과 아름답고 운치 있는 음악은 투병 생활에 오히려 플러스!+++로 작용할 수 있답니다!
암, 더 이상 남의 얘기가 아닙니다.
암은 느닷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었으나, 어느새 감기처럼 흔한 병이 돼버렸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의 생존은 점점 더 위태로워지고 있습니다.
나쁜 환경과 멀어지세요!
1.거친 식사 습관
2.먹을거리의 오염
3.'빨리빨리'기질
4.서로 칭찬하는 분위기가 아닌 환경
5.휴식,운동 없이 과로하는 사회
6.대기오염으로 인해 발암물질에 노출
7.술과 담배
하지만 암이 있어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나의 가족중에도 암환자가 있습니다. 암은 완치가 없다고 하니...박사님의 '암을 이겨내는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어보라고 권해야 겠습니다.
저는 암을 극복하는 힘을 미리 기르기 위해서
오늘도 바보의삶과 10분목욕,10분+10분+10분 나만의 운동을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