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목욕탕이 좋아? 노란우산 그림책 5
스즈키 노리타케 글.그림, 정희수 엮음 / 노란우산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부터 제공 받아 직접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우리아이 책카페 서평단을 통해 7살 아이와 함께 노란우산출판사의 '어떤 목욕탕이 좋아?'와 '어떤 집이 좋아?'를 읽어보았어요.


첫째,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특한 구성이 돋보여요. 평소 온갖 상상력으로 재미있는 그림이나 건물을 만들고 자기만의 이야기 속에서 혼자 중얼거리던 우리 아이가 처음엔 그림책을 국어책 읽듯이 차분히 읽었지만, 하루에 한 번씩 반복해서 보더니 점점 자기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내기 시작했어요.

둘째, 즉각적이지 않지만 서서히 창의력을 키워주는 책이에요. 책을 본 첫날엔 창의력과 상상력이 좋아지는 책이라 엄마인 저는 대환영이었지만, 막상 아이가 신기해하기는 해도 많은 이야기를 지어내지 못해 살짝 아쉬웠어요. 하지만 날이 갈수록 아이의 상상력은 커져만 가는 것을 보고 느꼈어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녀석이라 블록이나 휴지심으로 직접 만들며 재미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변화가 놀라웠어요.

셋째, 반복해서 보고 싶어지는 매력이 있어요. 한 번 읽고 마는 책이 아니라 매일 다시 펼쳐보며 새로운 발견과 영감을 얻을 수 있어요.



다양한 목욕탕의 모습을 통해 일상 공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요. 익숙한 공간을 색다르게 바라보며 아이만의 상상 목욕탕을 그려볼 수 있어요. 물과 관련된 공간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며 즐거운 상상놀이로 이어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