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개념잡기 중학 수학 1-1 (2026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중등 교과서 개념잡기 (2026년-2027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무상으로 받아서 직접 풀고 난 후 서평입니다.

초등학교 6학년 딸아이가 수학을 무척 어려워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미리 준비해보자는 마음으로 개념잡기 중학수학 1-1을 선택했는데, 솔직히 처음엔 "엄마 이거 너무 어려워, 하기 싫어"라는 말만 들었어요.


개념 설명 부분을 다시 읽어보고, 그래도 모르겠으면 함께 EBS 영상을 찾아보거나 인터넷으로 풀이과정을 검색해가며 천천히 풀어나갔어요. 

한 장을 푸는데 30분에서 50분씩 걸렸지만, 포기하지 않고 하루 한 장씩 풀어나가는 습관만큼은 확실히 길러졌습니다.


비상출판사 개념잡기 중학수학 1-1을 풀면서 아이도 저도 깨달은 건 중학수학이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이었어요. 

초등수학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풀 수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중간중간 초등 개념을 다시 찾아보며 복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처음 몇 주는 정말 힘들었어요. 

아이가 너무 싫어해서 걱정이 컸는데, 어차피 해야 할 중학수학이니까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자고 격려했습니다. 

개념잡기 중학수학 1-1의 장점은 개념 설명이 비교적 친절하게 되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지난 4주 동안 엄청난 실력 향상이 있었다고는 할 수 없지만, 확실한 변화는 있었습니다. 

매일 수학 문제를 푸는 습관이 생겼고, 중학수학이 초등수학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아이 스스로 깨닫게 된 거예요. 


요즘엔 모르는 개념이 나오면 스스로 개념사전을 찾아보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개념잡기 중학수학 1-1은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무리하지 않으면서도 꾸준히 중학수학에 대비할 수 있게 해주는 교재인 것 같아요. 

완벽하게 풀지 못해도 괜찮다는 마음가짐으로 접근한다면 충분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