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써먹는 리딩 1 Reading with grammar - 초등 영문법과 리딩의 연결 고리를 단단하게! 바빠 영어
3E 영어 연구소.김현숙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스에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아이와 함께 '바빠 영문법 써먹는 리딩 1단계'를 사용해본 엄마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이 책을 시작하기 전까지 우리 아이는 영문법 때문에 정말 힘들어했어요. 

지난 6개월 동안 영문법 교재만 몇 권을 봤는지 몰라요. 

화상영어도 꾸준히 했는데 아이가 여전히 "영문법 잘 모르겠어요"라고 하더라고요. 그때마다 속이 상했죠.


바빠 시리즈는 이미 여러 권 사용해봤기 때문에, 이번에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받게 된 이 책도 기대가 컸어요.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더라고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영문법을 단순 암기가 아니라 리딩과 자연스럽게 연결해준다는 점이에요. 아이가 문장을 읽으면서 "아, 이래서 이 문법이 필요하구나!" 하고 깨달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1단계는 정말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줘서 좋았어요. 아이가 헷갈려하던 be동사, 일반동사 구분도 이 책을 통해 확실하게 잡을 수 있었고요. 

문법 설명 후 바로 짧은 지문으로 연습할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어요.

무엇보다 아이가 "이번엔 정말 이해가 돼!"라고 말하는 걸 들었을 때 정말 기뻤어요. 6개월 동안의 고생이 드디어 조금씩 결실을 맺는 것 같았거든요. 

아직 다 풀지는 못했지만, 지금까지 진행한 부분만 봐도 확실히 다른 책들과는 차별화된 접근 방식이 느껴져요.

물론 완벽하지는 않아요. 가끔 설명이 조금 더 자세했으면 하는 부분도 있고, 연습문제가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하지만 지금까지 사용해본 바로는 정말 만족스러워요.

이 책이 우리 아이 영문법 여행의 마지막 교재가 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어요. 

끝까지 다 풀어서 드디어 영문법의 기초를 단단히 다질 수 있을 것 같거든요.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부모님들께 자신 있게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