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 O
매슈 블레이크 지음, 유소영 옮김 / 문학수첩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사람을 죽이고 4년째 잠들어 있는 안나 오길비를 깨우기 위해 정부는 수면 범죄 전문가 베네딕트 프린스를 고용한다. 안나의 수첩을 가지고 있는 롤라와 과거 스톡웰 괴물로 불리는 샐리 터너의 친자로 생각되는 환자 X의 존재가 드러나며 사건의 전말이 점점 더 궁금해진다. 안나를 잠자는 숲속의 공주라고 생각하는 대중들처럼 프린스라는 이름을 가진 베네틱트는 왕자처럼 그를 깨우는 데 성공하지만 오히려 수렁에 빠지게 된다. 진범이 누군지 예상하던 사람도 안나와 관련된 마지막 인물의 죽음의 원인을 알면 소름이 돋지 않을까.

_P.9
"저는 수면 중에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들을 연구합니다." 내 명함에는 이름 뒤에 '박사'라는 호칭이 찍혀있다. 베네딕트 프린스 박사, 할리스트리트, 애비클리닉. 나는 수면 전문가다. 의사로 자칭한 적은 없다.
_P.90
"과거에는 FND를 심신증이라고 했습니다. 역사적으로는 프로이트가 '히스테리'라고 불렀던 증상과 느슨하게 겹치지요. 뇌에서 발생한 기질적인 질병이 아니라 정신 그 자체의 병을 가리킵니다. 모든 대륙과 시기를 통틀어 공통점이 있다면, 희망이 사라져서 완전히 부재하는 현실을 직면할 때 환자는 체념증후군을 겪는다는 겁니다."
_P.423
잠이 약점이 될 필요도 없을 것이다. 그건 이제 나의 무기다.
카르페 디엠.
_P.434
한 가지 진실이 수백 개의 거짓을 만들어 낸다. 그리고 거짓은 진실보다 더 오래 남는다.

✦ 문학수첩에서 책을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