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알고 싶은 실전 심리학 - 사람의 속마음을 거울처럼 들여다본다
왕리 지음, 김정자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생활 속의 심리학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 상황을 사례로 들어 심리학에서 증명된 연구를 통해 근거를 들고 구체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책으로, 총 30개의 스토리로 구성하여 심리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이 해소에 도움이 되는 책이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는 방법과 내 마음이 왜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지에 대해서도 기술했다고 적혀있다. 그러나 내 마음도 잘 모를 때가 많기 때문에 남을 마음을 파악한다는 것은 싶지 않으므로, 실제 적용할 때는 상대의 마음을 쉽게 단정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하다.



정기적으로 읽는 심리학 도서


심리학 도서는 의식해서 정기적으로 읽는다. 왜냐하면 기억을 상기시키기 위해서이다. 인간의 삶의 모든 문제는 인간관계에서 비롯되는데, 기억이 희미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렇게 읽는 심리학 관련 도서는 심리학에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보다는 가볍게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책이 좋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마음 그래서 깃털보다 가볍다는 마음인데 평상심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생각이 많을수록 최악의 선택을 한다는 부분에서는 혼자 웃었다. 논리를 기반으로 한 직관적인 판단에 의한 선택이 가장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간은 운명의 포로가 아니라, 단지 자기 마음의 포로일 뿐이다. 프랭클린 D. 루스벨트」의 말처럼 마음이 내 삶을 좌지우지한다. 그러므로 나 스스로 내 마음을 자주 들여다보고, 잘 다독이며 살아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