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 마드리드.바르셀로나.리스본 - 최고의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2~'23 프렌즈 Friends 10
박현숙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스페인~~~!

포르투갈~~~!

듣기만 해도 가슴이 설레는 나라!

언젠가는 꼭 가봐야지 하는 마음은 늘 있었으나,

아직 못가 본 나라! 그러나 곧 갈 나라!!!


스페인, 포르투갈


스페인의 수도는 마드리드,언어는 에스파니어, 화폐 단위는 유로, 면적은 약 5,5059만 ha, 인구는 약 4,755만 명, GDP는 약 1조 4,252억 달러, 종교는 가톨릭 74% 이상이다. 또 포루투갈의 수도는 리스본, 언어는 포르투갈어, 화폐 단위는 유료, 면적은 약 922만 ha, 인구는 1,027만 명, GDP 약 2,498억 달러, 종교는 로마가톨릭이 90% 이상이다.


프렌즈(Friends) 시리즈


총 41권으로 중앙books에서 발행한다. 맨 위에 뜬 책의 하와이, 런던, 제주, 스페인, 미국 동부 중에서는 제주만 가봤다. 스페인 외에는 그다지 끌리지 않았었다. 개인적으로는 문화유산은 많이 있지만, 관광객이 많아서 번잡스러운 서유럽보다는 동유럽을 선호하고, 그래서 동유럽에는 여러 나라를 방문한 적이 있고, 다시 가고 싶은 나라도 동유럽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디든 떠나는 것은 좋고, 여행은 어디를 가도 좋다.


건축여행, 뒷골목 산책도 가능하도록 돕는 📚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대표 도시 18개를 구석구석 꼼꼼히 돌아보는 책이다. 지도, 사진 그리고 추천하는 여행 일정도 첨부되어 있어 실제로 현지에 갔을 때 도움이 될 것 같다. 지금까지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매번 엇갈려서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다. 여행 그리고 유럽여행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나라이다.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리스본 은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도시로, 마음 편히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여행하는 기분으로 천천히 읽고 싶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시간에 쫓겨 급하게 여기 저기 돌아다니는 것 처럼 읽었다. 


어디든 떠나고 싶고, 스페인으로 여행 가고 싶은 마음에 활동하고 있는 독서모임 성장판 서평단에 참여해 읽은 책이다. 출판사 책소개 정보가 상세하게 잘 나와 있어서 간단히 서평을 적었고, 여행 갈 때 다시 꼼꼼히 읽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