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정말 사과일까?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 3
요시타케 신스케 글.그림, 고향옥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게정말사과일까 #이게정말사과일까일본어동영상 #요시타케신스케 #りんごかもしれない #ヨシタケシンスケ #그림동화 #주니어김영사 #생각 #상상



요시타케 신스케의 '이게 정말' 시리즈


이게 정말 마음일까?

이게 정말 천국일까?

이게 정말 나일까?

이게 정말 사과일까?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 시리즈이다. 그러나 요시타케 신스케의 동화책은 어른이 읽어도 좋다. 요시타케 신스케는 독자를 사물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유영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지?'하고 궁금할 정도이다.


제목을 일본어 뜻 그대로 옮기면 '사과일지도 몰라'이다, 내게는 '사과일지도 몰라'가 더 친근하게 다가온다. 출판사에서 '이게 정말' 시리즈로 만들려고 제목을 이렇게 정한 것 같다.


알고보면, 나 말고 모두...

우리 모두 사과일지도 모른다. 각자의 안테나로 다른 사과와 소통을 하고, 스스로 반짝반짝 빛을 조절할 수 있으며, 조금씩 다른 달콤한 향기도 난다. 또 맛있는 사과즙도 만들어 상대방에게 나누고, 모터가 있어서 멀리 갈 수도 있다.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가발전 장치가 잘 작동하도록 점검을 자주 해야 한다.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조금 의심해보면 모든 학문의 출발점이 된다.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은 동화작가이다. 그가 자신의 생각과 상상에 대해서 말하는 표정은 우리를 그의 상상의 세계에 빠져들게 만든다. 그래서 그가 보내준 초대장은 언제나 반갑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