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야 초등 뉴스왕 : 영어 편 - 현직 교사 4인이 선정한 60가지 교과 연계 이슈 ㅣ 나는야 초등 뉴스왕
엄월영 지음, Michael Morgan 감수 / 책들의정원 / 2024년 8월
평점 :
<나는야 초등 뉴스왕 영어편> 에서 "영문자 신문은 영어 실력과 문해력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좋은 자료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새로운 세계를 알아가고 지식을 넓히는 즐거움을 제공해 줄 수 있음"을 보여주는, 초등학생들이 영문자 신문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편찬된 책이다.
15년 차 초등 교사인, 엄월영 선생님께서 초등 3~6학년 학생들이 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영어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기사들을 선정하고, 학교 영어 수업 시간에 배웠던 표현들을 활용해 기사의 내용을 이해하면서 자연스레 심화 표현까지 익히도록 집필한 부분이 눈에 들어온다. 소재의 다양성, 읽는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고 한다.
뉴스 기사를 통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단순히 문법과 단어를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뉴스 콘텐츠를 통해 영어의 재미와 중요성을 깨닫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아이들이 영자신문도 구독해 보았고 현재는 어린이 경제신문을 구독 중인데 단순히 신문을 읽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이 책을 통해 여러 가지 기사를 접하며 내용 체크와 새로운 어휘를 배울 수 있으니 신문읽기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줄 수 있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과학, 환경, 스포츠, 사회 등 다양한 주제의 기사를 다루고 있어, 아이들이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분야로 학습할 수 있고, 각 기사들이 짧고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어 읽기에 부담도 덜 수 있다. 또한, 기사마다 단어 뜻, 문장 해석, 문제 풀이 등 단계별 학습 자료가 제공되어 있어, 자신의 수준에 맞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교과서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제 사용되는 영어 표현과 문장 구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영어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 그리고 자녀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영어 학습 방법을 제공하고자 하는 부모들에게도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