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싱가포르 - 싱가포르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5~2026년 최신판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백종은, 방연실(비비시스터즈) 지음 / 한빛라이프 / 202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리얼 싱가포르> 백종은, 방연실, 한빛라이프


한빛은 나아게 IT관련 출판으로 자주 접하던 곳인데 여행가이드북이 나온다는 사실을 이번에 이 책으로 처음 인지하게 되었다.

싱가포르는 아이를 가지고 나서 베이비문으로 다녀왔었던 적이 있었고 아무래도 산모와 동행인 관계로 여행이 좀 조심스러웠던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있었다.

코로나가 끝나고 아이와 함께 여행을 다니면서 우리 부부가 여행다녔던 곳을 다시 아이와 함께 가보려고 노력하고 있고 그런 점에서 싱가포르도 금명간에 여행을 가보려고 생각했던 곳이다.

싱가포르는 작은 도시국가지만 여행객에 있어서 작은 나라는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고는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 만난 싱가포르는 두툼한 책 만큼이나 여행하면서 먹고 즐길거리가 풍부한 나라라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책은 일반적인 가이드북처럼 추천 여행코스도 소개하면서 싱가포르 구석구석에 대해 지도와 함께 볼거리 먹을 거리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는 싱가포르를 즐길 수 있는 테마를 크게 야경, 음식, 쇼핑 세 가지로 구분해서 소개하고 있다.

책의 후반부에는 환전부터 시작해서 다양하게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싣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이 '싱가포르 여행 필수 애플리케이션' 코너로 여행에서 사용할 다양한 스마트폰 앱들을 모아 소개하고 있는 점이었다.

사실 요즘은 어디를 여행하던지 스마트폰의 앱에 많이 의지하게 되는 데 이 책에서는 그런 점도 잘 챙기면서 오히려 지도는 구글 지도처럼 앱을 활용하게 될 것이므로 각 지구의 모습을 간략하게 구성해서 이해를 높이는 것이 치중한 구성이 지도의 복잡함에서 벗어난 신선함이 있었다.

그 시기 뱃속에 있던 아이는 이제 중학생이 되었다. 다시 싱가포르 가서 아이가 뱃속을 벗어난 기분을 들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