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어 뮤지컬 This is a Musical - 99개 작품, 350개 넘버로 만나는 뮤지컬의 재발견
최지이 지음 / 라곰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스 이즈 어 뮤지컬> 최지이, 라곰


뮤지컬은 꿈이다. 아니 뮤지컬은 계란일까? ^^

뮤지컬 썸씽로튼에서 뮤지컬은 미래를 지배하는 유명한 장르이자 전도 유망한 극작가에게 현실을 타개할 희망이었지만 뮤지컬을 정확하게 재현하고 해석하기엔 시대는 아직 미숙했다.

이 책은 뮤지컬배우이면서 뮤지컬을 사랑하던 작가가 뮤지컬에 대해 설명하는 책으로 99개의 작품과 350개 넘버를 소개하고 있다는 말처럼 많은 작품들에 대해 열거하면서 각각의 뮤지컬이 가지는 의미나 특징들을 설명하고 뮤지컬마다 인기있는 넘버가 가지는 극에서의 모습이나 가사와 곡에서 느껴지는 힘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있다.

나름 뮤지컬을 열심히 봤다고 생각했음에도 이 책에 소개된 뮤지컬 중에서 내가 본 것이 50% 정도 밖에 안된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고 개인적인 선호도때문에 앞으로도 볼 가능성이 없는 작품 몇몇을 빼더라도 내가 보지 못했지만 나의 구미를 자극하는 작품들에 대한 소개에 눈을 땔 수 없었다.

이 책에 소개된 뮤지컬이 지금 뮤지컬계의 전부는 아니지만 앞으로 내가 뮤지컬을 고를 때 새로운 지침이 되는 내용이 될 것임에는 분명해 보인다.

책 전반에 소개하는 뮤지컬들이 가지는 각각의 개성이나 배우로서 자신이 겪은 작품 속 이야기들도 재미있게 다가왔고 번외편으로 <글리>라는 미국 청소년 뮤지컬 드라마에 대한 소개나 영화로 먼저 만들어져 곧 뮤지컬 무대로 탈바꿈하게 될 작품들에 대한 소개도 함께 담겨져 있어 뮤지컬의 장르를 무대로 한정하지 않았던 점도 의미있게 느껴졌다.

특히 미국드라마 글리를 보면서 왠지 의미있는 게스트라고 느끼면서도 좀더 찾아보지 못했던 게스트 중에 뮤지컬계에서 실제로 멋진 역활을 했던 인물들이 있었다는 사실에 다시 드라마를 찾아보고 싶어졌다.

모든 뮤지컬을 담을 수는 없었겠지만 작가가 애정을 가지고 소개한 뮤지컬들에 대해 나도 작가의 공감을 따라가보고 싶게 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