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 비전공자도 1:1 과외하듯 배우는 IT 지식 입문서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고현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고현민, 한빛미디어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지식이라니 제목이 재미있다고 생각했다.

코딩이라는 것이 교육에서 활용되고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다양한 학습가이드들이 나오고 있다.

이 책은 그래픽디자이너로 시작해 프로그래머로 직종을 변경한 저자가 초보자를 위한 코딩 가이드라서 처음부터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았던 저자가 가졌던 어려움들이 무엇이었을지 상상하게 만드는 책이다.

책 제목에 얄팍한 이라고 이름을 지었지만 저자의 실전 노하우가 담긴 책이라 그런지 전해주는 내용은 꼼꼼하게 잘 설명하고 있고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이라 그런지 재미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잘 표현된 일러스트들이 책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고 있어 코딩지식을 접하는 초보자의 눈높이에 잘 맞게 쓰여진 책이라고 느껴진다.

저자가 설명하듯이 코딩이라는 것이 단지 코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나 웹환경을 이해해야 할때도 있고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어떤 관계인지 네트워크라는 것은 어떻게 동작하는 것인지 모바일과 웹의 차이는 무엇인지 웹개발자는 왜 프론트앤드와 백앤드로 구분되는지 다양한 내용을 접하게 되고 그로 인해 코딩은 어렵다는 인식을 가지게 된다.

이 책에서는 아마도 저자가 코딩하면서 접했을 법한 다양한 지식들을 코딩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잘 전달하고 싶은 마음이 담겨있는 책이라서 더 즐겁게 읽힌다는 생각이 든다.

코딩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지만 프로그래머가 성장하기 위해 배워할게 많은 직업군이라 이런 책을 만나는 것에 매번 즐거운 기분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