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 의외로 도감
누마가사 와타리 지음, 양지연 옮김, 성기수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

_누마가사 와타리 글그림


나는 곤충을 그다지 좋아하진 않았다.


사실 싫어하는 쪽에 가까왔다. 그러다 산으로 숲으로 다니게 되면서 작은 곤충과 식물들에 조금씩 가까와지곤 했었다.


아이도 곤충이나 벌레를 싫어한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움직이는 곤충을 보면 소리부터 지르고 도망치곤 한다. 그러던 녀석이 작년 집근처에서 마주친 달팽이를 계기로 호기심에 가득차 책도 찾아보며 신기해 한다.


요즘에는 텃밭에서 만나는 곤충이나 벌레를 싫어하기 보다는 관찰하고 돌아와 재잘재잘 이야기해주고 책도 찾아본다. 오늘도 아이와 밖에 나갔다가 매미 소리를 듣고 집에 와서 책을 뒤져보고 다시 밖에 나가 허물도 찾아보고 주변에 곤충에도 눈을 돌린다.


<의외로 친해지고 싶은 곤충도감>은 이런 아이의 호기심을 채워줄 겸 책의 제목이 맘에 들어 보게 되었다.

집에 도착한 책을 나보다 먼저 집어든 아이가 혼자서 뒤적이며 본다. 그렇게 한참을 보더니 내게도 보란다.

아이와 함께 책을 펼쳐서 이런 저런 곤충을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사진이 아니라 그림으로 그려진 모습이 덜 징그럽게 느껴지는 모양이다.


책은 꿀벌, 소금쟁이, 무당벌레 등 가까운 곳에 있는 곤충들에 대한 것과 특이하고 독특한 습성을 지닌 곤충과 아시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곤충들 그리고 인류와 인연이 깊은 곤충을 소개해준다.


갑옷같이 단단한 표피를 벗어가며 성장하는 과정이 삼엽충에서 부터 시작되었다는 사실은 나에게도 새롭고 신선한 내용이었다.


요즘 만화를 좋아해서인지 곤충에 대한 설명을 그림으로 알려주어 아이가 더 보기 편한 듯하다.

먼저 본 아이에게 이 책이 어떤지 물어보았다.

아이는 곤충에 대해서 잘 알려주고 책을 보니 곤충들과 의외로 친해지고 싶어진다고 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