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 계절 - 차와 함께하는 일 년 24절기 티 클래스
정다형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차의계절 떠올려보면 차와 함께한 순간은 다 따뜻했다. 마음에 여유공간을 만든 만남이었거나, 뜨거운 차를 호호 불어 하루 종일 마시기도 했고, 우러나는 찻물을 구경하는 잠깐의 시간이 길게 느껴지기도 했고…

-
차의 세계에 입문하려면 큰 용기가 필요한 기분이었다. 이 책이 꽤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다. 차는, (나에겐 식도염때문에 생긴 관심이지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 너무 매력적인 것 같다. (더 잘 알게 되면, 커피처럼 나만의 취향이 생기겠지!) 나가서, 집안에서 차를 소비할 뿐만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서 궁금증이 생긴다는 것 자체가 소중하다. 차의 세계가 담긴 두껍고 풍성한 이 한 권이 소중하다 :)

차의 종류를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지만, 내가 아는 것보다 훨씬 많은 종류가 있었다. 이 책에서는 보관 방법, 티를 우리고 밀크티나 냉침으로 다양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 차 도구(클래식이 무엇인지 기본으로 알려준다!)부터 계절에 맞는 차를 즐길 수 있는 퀄리티 캘린더, 차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까지 담고 있다. 내용이 풍성하고 실용적인데다 제본과 하드 커버 디자인도 멋스러워서 두고두고 보면 좋을 것 같다.

겨울의 차로는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를 추천하는데, 입문자로서 다양한 브랜드의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블렌드를 비교하는 것부터 시작해볼까 한다.
-

한스미디어에서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