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 영유아와 함께 놀이하며 성장하기 - 부모를 위한 생활 속 NDBI 가이드 함께 웃는 시리즈 7
남보람 지음 / 새로온봄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폐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님들은 수많은 치료와 수많은 육아서의 홍수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폐 아이들이라고 늘 전투적으로 키워야 하나요? 아장아장 걷기를 시작한 아기때부터 자폐 아이들은 치료실에 다니느라 소중한 일상을 누리지도 못합니다. 그 부모들은 그 예쁜 아가 시절을 마음껏 예뻐하지도 못하고 눈물로만 보냅니다. 왜 우리 아이들은 꼭 그렇게 키워야 하나요? 자폐아이들도 여느 아이들처럼 편안하게 키우면 안되나요? 내가 그런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그때를 생각하면 너무나 사무치도록 가슴이 아픕니다. 


  이런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이 책은 부모님들이 딱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자폐 아이들도 일상의 놀이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는 저자의 메세지는 정말 희망적이었습니다. 수많은 치료의 홍수 속에서 혼돈의 삶을 보내고 있는 부모들에게 이 책의 메세지는 마치 생명수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전략을 적용한 일상의 놀이를 실천하면 부모와의 관계도 더욱 돈독해지고, 아이도 편안하고, 그 속에서 아이는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매일의 일상이 쌓인다면 자폐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도 행복한 가정이 되지 않을까요? 남보람 작가님이 소개하고 코칭하는 매일 15분의 놀이를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