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왕 숨은그림찾기 : 세계여행 퀴즈왕 숨은그림찾기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표지만 봐도 눈을 반짝이며 흥미로워하는 워크북입니다.

지난 번에는 '지식여행' 편을 선물받아서 너무 재밌게 했었는데, 이번에 또 기회가 닿아서 '세계여행'까지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목차부터 살펴볼게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남극,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대륙의 몇몇 나라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대한민국이 나옵니다. 작년 봄에 온가족이 경복궁 야간개장을 갔었는데, 처음 봤던 경복궁이 얼마나 크고 웅장했던지, 아직도 그 감동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랜드마크의 이름이 나오고, 대한민국 나라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나옵니다. 우측 하단에는 경복궁에 관련된 상식퀴즈가 나오고, 문해력과 관찰력,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숨은그림찾기가 3문제 나옵니다.

다음은 대한민국의 롯데월드타워와 광화문 광장입니다. 제가 어릴때만 해도 이런 타워는 63빌딩이 가장 대표적이었는데, 시대가 참 많이 변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직 한번도 못가봤는데, 기회가 되면 서울의 야경을 꼭 보러 가고 싶네요.

그리고 또 대한민국에서 관광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경주입니다. 날이 좀더 따뜻해지면 아이들과 꼭 경주여행을 다녀와야겠습니다. 예쁜 벚꽃이 핀 불국사는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네요.

그리고 제주도입니다. 작년 말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아이들이 너무 행복해 했던 여행이었어요. 그때가 또 생각이 났는지, 신나게 그때의 추억을 이야기하며 워크북 활동을 했습니다.

다음 나라는 우리 이웃인 중국입니다. 중국의 만리장성이 보이네요. 나라에 대한 소개와 만리장성에 대한 상식퀴즈, 그리고 문해력 숨은그림찾기가 나옵니다.

이번달 말에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데, 우리가 갈 곳에선 어떤 것들을 보고, 먹고, 경험하게 될지 미리 이야기도 나눠보았어요. 초밥의 다른 부분 찾기를 얼마나 집중해서 보던지.. 여러번 책을 봐야한다며 절대 연필로 답을 체크하지 않더라고요.

두바이입니다. 얼마 전 결혼한 외삼촌이 신혼여행으로 갔던 곳 중 한 곳이예요.

그곳에서 낙타가방이랑 여러 기념품을 사다줬는데, 실제로 꼭 가보고 싶다고 이야길 하네요. 엄마도 가보고 싶다, 두바이!

해리포터 좋아하는 남매라 영국도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언젠간 다함께 가볼날이..오겠죠?

산타클로스가 살고있는 핀란드입니다. 해마다 성탄절이 오기 전에 아이들이 영어로 편지를 씁니다. 산타할아버지는 한글을 모르셔서 꼭 영어로 써야한다고 우기는 엄마 덕에 아이들은 선물도 참 힘들게 받습니다. 미로도 손으로 슥슥 따라 그리며 길을 찾습니다. 그냥 연필로 해도 된다니까는..

아빠가 대학생이었을 때, 어학연수를 갔던 호주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꼭 함께 가족여행으로 가고픈 나라가 호주예요. 마음 같아서는 1년 살기로 아이들과 가보고픈 나라입니다.

내용도 알차지만, 아기자기한 그림을 보는 재미도 쏠쏠한 워크북입니다.

아이들과 외식을 가거나 장거리 이동을 할때, 가방에 한권 챙겨 나가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재미있는 책,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