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하루 5문장 영어 글쓰기 2 - 따라 쓰면 저절로 완성되는 핵심 패턴 기초 영작문 바빠 영어
이지은(지니쌤)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두 남매를 엄마표 영어로 함께하고 있어요. 고맙게도 두 아이 모두 나름 잘 따라주고, 영어를 즐겨주어서 하루가 다르게 영어 실력이 늘고 있어요. 하지만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다 보면 writing 고민을 안할 수가 없지요. 엄마가 영어 전문가가 아닌 이상 영어 글쓰기 지도는 정말 쉽지 않거든요.

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교재가 바로 바빠 영어 글쓰기 교재입니다!

앞으로 서술형 시험의 비중을 늘어날 수 밖에 없고, 영어 에세이 적기도 당연하겠지요.

늦어도 6학년부터는 쓰기 학습을 시작해야 합니다. 내년이면 4학년이 되는 저희 아이도 본격적으로 영어 글쓰기 학습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살펴볼게요.

우리 생활과 밀접한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친숙하게 느낄 것 같아요.

음식, 성격, 건강, 휴일, 계절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볼게요.

  1. 따라 쓰기

  2. 패턴 연습하기

  3. 다시 쓰기

  4. 내 글쓰기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교재를 쭈욱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나의 글 한 편이 완성되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요.

영어로 나의 머릿 속 생각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다는 건, 얼마나 큰 즐거움이 될까요.

꿀팁을 살펴볼게요.

1.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의 문장 수준은 영어로든, 우리말이든 자유롭게 번역이 되어야 합니다.

2. 영어에서의 기본이자 필수! 이름, 성, 나라, 지명, 요일, 달, 그리고 문장의 첫 글자는 반드시 대문자로 써야해요.

3. 문장부호 정확하게 사용하기! 이건 영어 글쓰기 뿐만 아니라 우리말 쓰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4. 문법을 제대로 익히지 않고 실수를 하게 되면 완전 다른 내용의 글이 될 수 있어요.

첫 번째 주제는 '음식'입니다.

주어진 문장을 따라 씁니다. 소리를 내서 읽으며 쓰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글에 대한 이해가 충분한지 확인하는 문제가 나오고, 사용된 어휘도 정리를 해줍니다.

그리고 같은 패턴으로 내 문장을 써봅니다. 단어 하나만 바꿔도 나의 글을 쓸 수 있지요. 스스로 나만의 문장을 쓰기 어렵다면 글상자를 활용해서 더욱 쉽게 쓸 수 있어요.

그리고 다시 한번 써봅니다. 이 연습을 통해 스스로 글쓰기 힘을 더욱 다질 수 있어요.

쉽게할 만한 실수도 Error Check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어요.

드디어 마지막 단계! 내 글쓰기를 완성합니다. 다 쓴 후에는 빠뜨린 내용은 없는지 Self Check를 해봅니다.

앞에서 언급됐던 단어들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볼 수 있고요.

패턴 문장을 참고해서 나의 문장을 다시 한번 써 봅니다. 반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정말 좋아요.

자꾸 써봐야 내 손에 익어서 자유롭게 쓸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성격, 건강, 휴일, 계절의 주제가 이어 나옵니다.

꼭 필요한 내용만 깔끔하게 담겨 있고, 군더더기 없는 구성이라 마음이 쏙 드는 영어 글쓰기 교재네요.

좋은 교재,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