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통합이론서 - 2022년도 제 20회 기출문제+자동채점 서비스 2022 에듀윌 사회복지사
손용근 외 지음 / 에듀윌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사회복지학 수업을 들은 적이 있는지라 교재도 있고,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평생학습포털도 알고 있으니 핵심요약집만 있으면 충분히 괜찮겠지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정작, 시험 준비를 해보니 기존에 가지고 있던 교재는 조잡한 편집으로 내용이 들어오지 않고, 핵심요약집을 펼치니 그 것만으로는 내용이 부족해 온라인 강의를 들었더니 내용이 너무 많았습니다. 아, 그래서 공부를 안했습니다. 뻔뻔스럽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서도 공부를 안했습니다. 핑계를 댈 것 은 많지만...(^^;) 자격증 시험일자는 다가오는데...지인은 8과목 중 1과목을 공부 못했다고 하는데 1과목도 제대로 공부를 안 하는 난, 무엇인가 싶었습니다. 그래도 시험은 보기로 했습니다.

시험지를 받아들면서 문제 난이도를 보니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지 않으면 정말 힘들겠구나, 문제를 이렇게 꽈버리나 싶어 피식 웃어버렸습니다. 여기저기서 한숨 쉬는 소리가 들리는 적막한 수험장. 그래도 일상생활에서 적용되는 부분이 많아서인지 수월하게 넘어가는 부분들도 꽤 많았습니다. 과락없이 60%만 넘기면 되는데... 저는 과락은 없었는데 60점이 넘지를 못했습니다. 그나마 공부를 안했는데 50점을 넘겼으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애매하게 공부를 하다 만 상황이다 보니 쓴웃음만 나옵니다. 어느 정도의 공부가 필요하겠구라 라는 기준치가 생겼습니다. 시험을 한번 보니까 오기가 생기네요. 어렵지 않은 것 같은데.... 재도전해야 겠구나 싶은 마음입니다. 저에게는 집중해서 할 수 있는 시기가 없습니다. 시간을 꾸준하게 분배해서 할 수 밖에 없어 차근차근 준비하려고 합니다. 다시금..학문에 정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통합이론서로 

시험준비를 합니다 


2022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통합이론서는 우선순위 핵심tag/ 통합이론서-7과목/2021년도 제 19회 사회복지사1급 국가시험 문제지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심요약집은 '핵심개념 구조화노트'가 별책 부록처험 따로 구성되어 있는데 통합이론서에서는 맨 앞부분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사회복지학 각 과목의 요약본으로 도표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저는 우선 이론의 내용부터 보고 나중에 시간이 없을때 요약본을 보는 방법을 택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은 대체적으로 1교시인 사회복지 기초가 가장 어렵고 2-3교시는 쉬운 편이라고 합니다. 시험은 과목별 과락(기초 20문항/실천, 정책과제도 30문항)없이 평균 60점(120문항/200문항)을 받으면 합격이 예상됩니다. 2022년 1월 시험은 3교시에서 문제를 너무 꼬아 버려서 오지선다형의 각 항복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하면 풀수 없는 문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시험을 한번 봐서 그런지 공부를 어떻게 할지가 설계가 되는 것은 긍정적 효과이긴 합니다.

사회복지조사론과 사회복지법제론은 정말 미리미리 공부하지 않으면 정말 어려우니 꾸준하게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한달동안 열심히 책만 들여다 보면 시험에 합격할수도 있겠지만... 이번에 시험을 보면서 확인하니 일상생활에서 적용되는 부분이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 사무실의 동료의 자제가 사회복지과 학부생으로 그렇게 공부를 안했는데..... 그래도 1급에 덜컥 붙었다고 합니다. 아, 정말 고개를 못들고 다니겠습니다. 올해 공부를 열심히 해서 내년 2월달에 합격수기를 꼭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평생학습포털의 사회복지사 과정을 공유합니다. 같이 공부해서 시험에 합격합시다. 서울평생학습포털 https://sll.seoul.go.kr/ 의 자격증 과정 /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https://www.gseek.kr/ 의 온라인학습에 사회복지사 과정이 있습니다. 

#사회복지사1급 #사회복지사_자격증 #사회복지사_독학 #사회복지사_교재

#사회복지사_문제집 #단기합격 #한국산업인력공단 #부록제공 #취업가산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