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주 가끔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니 기존에 익혔던 기능조차 점점 잊어버리는 것같습니다. 꾸준하게 학습하면서 실전에서 써먹어야 하는데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도 빠르게 진행되니...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공부를 하려고 다시금 책을 펼쳤습니다. 디자인활용홈페이지 혹은 디자인 플랫폼이 있어 누구나 손쉽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물론 정교하고 손이 많이 가는 고급스러운 일러스트를 원한다면 직접 작업을 해야 합니다. 감각적인 결과물을 얻으려면 구상도 중요하지만 구상된 내용을 그림으로 그릴수 있는 기술이 있어야 결과물의 질적 수준에서 판가름이 날 것입니다. 작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책을 펼쳤습니다.




이 책은 수준별 3단계 학습구성으로 되어 있어 기초/중급/고급 등으로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자의 수준에 맞춰 원하는 부분을 찾아서 읽으면 됩니다. 독자들의 시간 절약 차원에서 이런 구성을 칭찬합니다. 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신기능만 빠르게 학습할 수 있게 신기능 소개와 팁등을 따로 구성했습니다. 신기능을 살펴보니 오브젝트 반복가능, 3D및 재질 추가, 아트보드 회전, 같은 속성의 텍스트 한번에 선택하기, 숨겨진 레이어 일괄 삭제 등 다양하게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제 눈에 띄는 지점은 편집 사용자 초대가 가능해 하나의 파일에서 함께 작헙 할수 있는 지점입니다.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꿰뚫고 있는게 아닌지라 작업을 하다가 여기저기 물어봐야 하는경우가 있는데 알려줄 사람과 같이 다른 공간에서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는 지점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직업으로 디자이너가 아닌 이상 디자인프로그램을 늘상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기능들을 계속 잊어버리면서 버벅대는 중인데 책을 펼쳐놓고 또 다시 연습을 하면서 프로그램을 익혀야 겠습니다. '연습만이 살 길이다.'라는 구호가 그냥 나오는게 아닌 듯싶습니다. 작업 핑계로 디자인 프로그램을 숙달될 수 있게 다뤄봐야겠습니다. 어정쩡하게 툴을 사용하다보니 시간이 배로 걸리고 있습니다. 간단한 명함 작업이라도제 손으로 해야 직성이 풀리는지라. 아주 가끔식 들어오는 카드뉴스와 리플렛 작업을 잘 헤쳐나가기 위해서라도 필요한 셈입니다. 제 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한 사전 작업으로 말이죠.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준비파일과 완성파일 등 예제소스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빛출판네트워크 홈페이지 (https://www.hanbit.co.kr/support/supplement_list.html) 에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가입을 안해도 예제소스를 다운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프로그램 간련한 도서들이 다 그렇지만 책을펼쳐보면서 예제를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익히는 수밖에 없습니다. 오래전만큼 학원에서민 배울수 있는 것은 아니니 자력으로 배우고자 하는 분들은 저자의 안내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그리고 모르는 부분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모든 학습의 정석이지만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길이 보이는 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