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2차 -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 부동산공법 / 부동산공시법령 / 부동산세법, 2021 최신판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황정선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의 '중개'는 중개대상물(토지, 건축물과 그 밖의 토지의 정착물, 기타 대통령령이 정하는 재산권 및 물건)에 대하여 거래당사자간의 매매 · 교환 · 임대차 그 밖의 권리의 득실변경에 관한 행위를 알선하는 것을 말합니다. (공인중개사법 제3조). 공인중개사 시험은 법률계 자격증 시험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시험으로 평가되지만 최근에는 시험 난이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합격률을 보니 30%내외 입니다.

우선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입니다. 8개월 정도 남았으니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분은 미리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의 시작! 누구나 쉽게 배우는 입문교과서

2차 시험은 1차와 같이 동시에 응시할 수도 있으니 1차 시험에 자신이 있다면 2차를 동시에 응시해도 됩니다. 2차 시험의 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책을 펼쳐보니 상식 차원에서라도 익혀야 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문적 내용까지는 아니더라도 업무 차원에서라도 익혀야 하는 부분인지라 읽어보며 외워야겠습니다.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인 부동산 공법과 공시법령, 세법은 실생활에 많이 쓰이는 내용이라 1차 수험 과목이 더 어려워보입니다. 그래서 동시에 시험을 칠 수 있게 만든 건가 싶기도 하네요. 해커스의 공인중개사 교재 시리지를 보니 많은 부분 스스로 공부를 해야만 하는 구조입니다. 만화입문서, 기초입문서 시리즈, 기본서 시리즈, 기출문제집 시리즈, 7일완성 핵심요약집 시리즈, 출제예상문제집 시리즈 등 교과목에 대해 철저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물론, 좋은 교재보다 본인의 노력이 더 큰 결과를 만들어 내지만 길잡이를 잡아주면 더 빠르게 성과를 낼 수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업무의 영역이기도 하지만, 뉴스상으로도 임대차에 관련된 내용이 너무 많이 쏟아지는지라 관련 내용이 낯설지는 않습니다. 내용을 보니 제가 필요로 하는 부분이 2차 시험 과목이네요. 시험을 볼 생각은 아니지만 꼼꼼히 읽어봐야 하는 부분이긴 합니다. 전문가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의뢰를 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저처럼 법률에 문외한인 사람이 읽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쉽게 읽히는게 좋은 교재인 셈입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의 기존 문제지는 큐넷에 있습니다. 우선 문제 유형을 보면서 출제방향을 확인하고, 본인들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하세요.

https://www.q-net.or.kr/cst003.do?id=cst00309&gSite=L&gId=08

*출판사로부터 제공된 교재입니다.

#공인중개사 #2021년_공인중개사_시험

#공인중개사_시험일정 #공인중개사_자격증

#해커스 #해커스_공인중개사 #공인중대사_기초입문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