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특수교 1
김은정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표지 짤방을 위해 알라딘에 들어가니 일시품절이 떴군요.

초회판이 모두 나간 모양입니다. 많이 팔렸다기 보단 초회판을 적게 찍은 것일이도.....

여튼 1권의 내용, 네, 그렇지요. 내용입니다.

내용이... 그리 없습니다. 뭐라고 딱 꼬집어 내세워 설명할 만한 게 없어요.

이전 김은정 작가님의 '굿타임' 후속작인 '아스피린'을 보았을 때 느꼈던 느낌 그대로 이어져 오고 있는 인상입니다.

어디서나 볼법한 패턴의 흔한 캐릭터들, 참 의욕없고 부실한 세계관 설정, 캐릭터들의 막개그랑 극단적인 설정 개그, 상황을 이용하는 막간 재미에만 치중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처음 시작인 굿타임 때는 그나마 캐릭터들의 설정이나 이야기, 쓰이는 소재나 용어등도 제법 괜찮았는데 아스피린으로 넘어오며, 작가님의 취향이 현실과 동떨어진 판타지가 된 이후로 그 팬시적인 계보가 쭈욱 이어져 오고 있다는 느낌이네요.

그림체에 관해서도 차라리 굿타임 때는 캐릭터를 그리는 면에서 리얼한 부분이 좋았는데 이젠 그냥 팬시적인 캐릭터로 굳혀진 인상이릴까.

내용은, 일단 표지에선 주인공의 말빨을 홍보 아이템으로 꼽은 듯하지만 그리 공감되진 않습니다.

약장수 레벨 정도의 말빨이랄까... 그것도 녀석의 진짜 정체가 아닌지라(이거에 목숨거는 녀석이 아닌지라) 그냥저냥 넘어가게 됩니다.

프로필적으로 약장수 삐끼를 하며 굴러먹던 경력 탓에 그냥 초반에 전입하여 룸메이트들과 친해지기 위해 살짝 썰을 푸는 정도인데 그닥 '오!'하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초반에 등장한 4인 세트를 보았을 때, 캐릭터들도 이 중 한 명은 여자여도 되잖아!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까운 캐릭터들이 있었습니다만(좀 더 정확히는 괜찮은 히로인을 바라고 있었음) 이후 누치라는 A급 로리캐를 휘어잡으니 그럭저럭.

전반적인 내용은 세상에 공포와 혐오감을 심어주는 뮤턴트(엑스맨의 그 설정)를 모아서 가르치는 학교에서 벌어지는 한 전입생의 스쿨라이프

...인데 이 녀석이 또 순진하고 평범한 그냥 그저그런 설정의 캐릭터처럼 굴면서 가끔씩 콩을 깝니다만 개인적으로 그닥 뒷이야기가 궁금하진 않습니다.(아마도 타인의 잠재력을 끌어올려주는 능력인 듯)

외려 산만했던 초반에서 중심적인 여캐릭터가 등장하는 후반에 들어 그나마 좀 나아졌다고 볼 수 있으려나, 뭔가 정석처럼 학원 최고의 킹카 쿨뷰티와 연을 만드는 부분이 그나마 다음 권을 기대하게 하는 요소 같네요.

(다만 이 마저 이전 작들처럼 루즈하게 만들어 버리면 바로 아웃이 될지도.....)

아직은 초반 1권이라 세계관이나 본격적인 이야기 전개에 앞선 유희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이 분의 행보를 보면 이런 진행이 패턴화 되는 경우가 왕왕 있었기에 불안해지네요.(그러면서 나중에야 억지로 진지한 구도를 끼워맞춘다는 느낌으로 급 이야기 전개) 

아스피린 부터 뭔가 내용 보다도 캐릭터들의 사이코적인 이미지나 막개그, 퇴폐개그 등을 보는 재미로 고르는 네임밸류라는 느낌이 있었지만 이번 작품도 이후엔 어찌될지 몰라도 초반의 경우엔 그런 느낌으로 쭉 가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앞으로 나올 2권이 마음에 들었다는 전제지만)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0-08-15 1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고...싶네요... 와 좋아하는 소재에요...ㅠ.ㅠ 얼릉 살꺼를 이렇게 빨리 떨어질 줄 몰랐죠... ㅠ.ㅠ 평가가 그리 좋게 보이진 않는데 별 네개네요!ㅎㅎㅎ...

hayannalga 2010-08-16 10:30   좋아요 0 | URL
김정은 작가님의 스타일을 좋아하신다면 내용은 없어도 그 분위기로 재밌게 볼 수 있지 않나 하네요.

거기에 더해 아직 1권이라 그런지 뭔가 캐릭터 구도도 신선하고 흥미롭구요.(이 작가님은 텐션 조절이 가면 갈수록 혼탁해지는 게 문제랄까....)

여튼 저 역시 왜 쇄를 더 찍어서 재판내지 않는지 궁금합니다.(단발성 이벤트 출판도 아니고.....)

hayannalga 2010-08-16 10:31   좋아요 0 | URL
그리고 별 네 개는 본문에 적었듯이 내용의 충실함이라기 보다 오랜만에 나온 신작이고 그 개그를 오랜만에 본다는 점에서 반가움에 준 부분이 큽니다.(이후 권 수에서는 떨어질지도.....)

2010-08-25 16: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고상품이라도 나오길 기다리며... 작가님 완존 팬이죠 ㅎㅎㅎ 언제나의 개그만 유지해 주신다면 저는 계속 팬으로 *-_-* 남을 꺼에요>.< 그나저나... 진짜.. 보고 싶네요 ㅠ.ㅠ ㅎㅎㅎ

hayannalga 2010-08-27 10:17   좋아요 0 | URL
나올지 안 나올지... 연재를 하고 있다면 2권이 나올테고 1권 역시 풀릴 것 같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