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운 김에 스트레칭 - 굽은 목, 굽은 어깨, 굽은 허리 한 번에 펴주는 초간단 스트레칭
시라이 텐도 지음, 조사연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독자 15만, 총20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척추관 협착증 전문가 텐도 선생>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치료한 환자만 10만 명이 넘는다. 각종 만성 통증 해소 시술로 호평을 받고 있다.
✔️운동은 귀찮아, 앉는 것도 귀찮아!
귀차니스트들을 위한 최적의 운동법

😃어쩜 제목이 이렇게나 매력적일까.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이라니.
거기다 잘못된 자세도 교정을 할 수 있다니.

📕저자가 권하는 운동을 하기 위해선 일단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진단부터 해야 한다.
현대인들은 대부분 저자가 말한 새우등일 것이다.
#새우등 은 목은 앞으로 튀어나오고 등은 구부정해서 왠지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고, 어깨결림, 두통, 소화불량, 심지어 자율 신경 기능 이상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왜 새우등이 되는가.
결국은 앉은 자세가 바르지 못한데 원인이 있다. 고개 숙이고 아래를 내려보는 자세 (주로 휴대폰 볼 때나 책 읽을 때)를 오래 하면 목뼈가 일자로 펴지면서 곡선이 사라지게 되는데 이것이 일자목이고 일자목이 되면 목 아랫부분이 점점 구부러지는데 이것이 굽은 목이다. 굽은 등은 구부정한 자세가 특징이다.
굽은 허리는 허리를 구부리고 얕게 걸터앉는 자세 때문에 생긴다.
✔️새우등=굽은목+굽은등+굽은허리

📕이 책은 내가 새우등인가 아닌가 진단하고 난 뒤
굽은 목 유형.
굽은 등 유형
굽은 허리 유형
등으로 나누어 그림으로 운동 자세를 알려준다.
간단한 준비물이 있다. 수건과 생수병이다.
생수병은 500미리, 2리터 등을 준비하면 된다.

📕마지막 장에선 흐트러진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 외에 의외로 새우등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에 대해 알려준다.
1. 스마트폰은 누워서 본다. (아래를 오래 내려다보는 습관 방지)->똑바로 누워서 시선 바로 위에 스마트폰을 놓고 본다.
2. <항상>등을 꼿꼿이 세우고 앉을 필요는 없다. ->근육을 사용해 앉는 자세와 근육을 쉬게 하는 자세를 교대로 해라.
3. 낮에도 누워 있는 시간이 중요하다.->머리를 지탱하며 똑바로 서 있는 척추와 허리로 가는 부담을 줄이고 근육을 쉬게 할 수 있기 때문.
4. 뒤척임이 편한 침구 고르기
5. 맨바닥에 앉지 않기.
6. 약간 모자란 듯 먹기->위장이나 간 기능이 나빠지면, 자연스럽게 그것을 감싸는 자세를 취하기 때문에 구부린 자세가 되기 쉽다.

📕작가는 맺음말에서 이렇게 말한다.
#자신만이자기의몸을치료할수있다.


😁진단하는 방법대로 해보니 역시나 새우등이었고, 특히나 목이 심각했다.
그림을 따라 해보니 목의 경우는 금세 시원함을 느꼈고, 굽은 등을 펴는 자세는 따라 하면서 겨우 이렇게 하는데 운동이 될까 싶었는데 그다음 날 겨드랑이에 알이 베겼다.
자세가 어려운 것도 아니어서 책 읽다 가끔 내려놓고 따라 하기에 충분하다.
물론 책을 읽고 스트레칭을 한다고 금방 자세가 바르게 되지는 않겠지만 평소에 내 자세가 많이 무너져있음을 알게 되었으니 큰 소득이라 하겠다.

<흐름출판>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