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박사 숨은그림찾기 - 말놀이와 그림놀이 별별문고 2
유영진 지음, 한수언 그림 / 좋은꿈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월1-1.jpg



별난책 별난재미 별별 시리즈

속담박사 숨은그림찾기


4월1-2.jpg

이 책은 초등교과연계 되는 책이라죠..

도등 2학년에서 6학년 교과와 말이죠..

울 공주님은 1학년인데..그래도 재미있게 만나 볼 수 있는 속담박사이지 싶어요

속담으로 지혜와 사고력이 쑥!

숨은그림찾기로 끈기와 집중력이 쑥!


4월1-4.jpg

책을 만나는 방법은 먼저 속담이야기를 읽어요...

그리고 숨은 그림찾기를 하죠...


4월1-3.jpg

속담과 함께 이야기를 듣고 일단 뜻을 이해하고...

숨은 그림은 이야기속에 나왔던 그림을 찾게 되죠...

자세히 보면 잘 찾을 수있지만 간혹 한두개는 안보인다며 집중하고 또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다 찾았을때의 자신감..ㅋㅋ


4월1-6.jpg

숨은그림찾기후에 이야기 속의 속뜻과 비슷한 우리나라 속담과 비슷한 세계 속담도 들어보면서

속담에 대한 이야기도 자세히 설명해 주면서 읽어보게 되네요

또한 속담놀이를 통해 알아보았던 속담과 비슷한 속담을 아이가 지어볼 수 있어요

4월1-7.jpg

1학년이여서 조금 난해한 놀이인 속담놀이이죠..

그래도 도전...ㅋㅋ

귀 막고 방울 도적질하기 속담을 듣고 비슷한 속담을 " 밥 먹고 바로 자면 소가 된다" 라는 속담을 썼네요..

(유일하게 재일 잘 아는 속담이기도 하구요...)

속담을 듣고는 한~~~참을 생각하더니

" 개 방울이 부럽다고 개를 훔치면 물린다 " 라고 쓴 일학년 ..

이유를 설명해주네요...개의 목에 달린 방울에 손을 대면 물린다라고 말이죠..

아직 속담의 완전한 뜻을 이해는 못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알아가는 속담과 뜻이지 싶어요

어느 정도의 이해력이 있는 초등 고학년들이라면 정말 넘 활용도가 좋을것 같아요..

속담도 알고 속담에 담긴 속뜻도 알게 되며..

속담 놀이를 통해 속담의 이해도도 알게되면서 비슷한 속담을 지어 보기도 하고

재미주머니 속에 주제별로 재미난 속담이 담겨 있으니 꼭 꼭 체크해서 읽어보심 넘 좋아요



4월1-5.jpg



마지막에는 우리나라와 세계의 대표 속담등도 알아볼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