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
오히라 노부타카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루지 않고 바로 실행하는 사람의 37가지 행동 패턴

꿈과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디딘다!




2022년 시작과 함께 일기 쓰기를 했다. 지금은 쓰지 않는다. 하루에 한 시간의 운동을 다짐했다. 지금은 십 분도 안 한다. 처음 며칠 동안은 나의 계획대로 척척 이루어졌다. 할 수 있다! 자신감이 넘쳤었는데 슬그머니 계획이 지워졌다. 그 후 내심 걱정하고 있었다. 변화지 못하는 건 나의 게으른 성격 탓이라고 자책했다. 의지가 약한 탓이라고 생각했다.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라는 제목을 보는 순간 가슴 한 켠에 묻어 두었던 실패의 경험들이 살아났다. 나에게 다시 도전하라고 용기를 주는 느낌이었다. 다시 시작해 볼까? 내가 놓치고 있는 무언가를 찾고 싶었다. 좋은 습관을 만들어야 하는 건 누구나 알고 있다. 계속 유지하기 어려울 뿐이다. 이 책을 통해 다시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나를 상상하며 읽었다.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에서 '미루지 않고 바로 실행하는 사람의 37가지 행동 패턴'을 가르쳐 준다.

part 01. 미루는 습관이 사라진다!

사소한 액션을 활용해 행동의 시작 속도를 바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

part 02. 놀라울 만큼 집중력이 계속된다!

우리의 주변에 숨어 있는 '행동 브레이크'를 없애기 위한 방법

part 03. 감정에 좌우되지 않는다!

자신이 가진 이미지를 부정에서 궁정으로 바꾸는 방법

part 04. 바빠서 움직일 수 없다는 핑계가 사라진다!

소중한 것을 위해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part 05. 꿈과 목표를 행해 한 걸음 내디딘다!

목표를 세우고, 목적을 명확히 하고, 실천하는 방법


'미루지 않고 바로 실행하는 사람의 37가지의 행동 패턴 '중에서 내가 잊고 있던 행동을 발견했다. 꿈과 목표를 행해 한 걸음 내디딘다! 행동의 으뜸은 꿈과 목표다. 목적지가 생기면 그곳으로 자발적으로 움직이게 된다. 진심으로 하고 싶은 것이 생기면 기쁜 마음으로 행동하게 된다. 소풍날 아침 일찍 저절로 눈이 떠지는 것처럼.


목표를 세운다.

목적을 명확히 한다.

구체적인 실천 내용을 결정한다.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에서 행동을 미루지 않는 방법이 조목조목 정리되어 있다. 우리의 행동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이 가득하다. 그동안 게으르면 나쁜 것이라고 피고 알려고 하지 않았다. 막연하고 막막했던 게으름에서 나를 미워하지 않고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에서 알려주는 '미루지 않고 바로 실행하는 사람의 37가지의 행동 패턴'을 나의 꿈과 목표를 위해 활용한다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행동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꿈과 목표가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 새해가 되었으니 일기나 써볼까? 몸에 좋다는 운동이나 해볼까? 목표도 목적도 없는 감정에 이끌린 시작은 실패하기 쉽다. 꿈과 목표로 행동의 힘이 생겼다면 37가지의 행동 패턴으로 꾸준함을 더할 수 있다. 일기 쓰기, 운동하기를 새해맞이 행사 용이 아닌 나에게 '왜' 필요하고 '어떻게' 키워 나갈지 계획을 다시 세워야겠다.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에는 '미루지 않고 바로 실행하는 사람의 37가지의 행동 패턴' 중에는 분명 각자 생각하지 못했던 필살기가 숨어 있다. 꿈과 목표를 잊고 지냈던 나에게 자극을 주었던 것처럼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생활의 힌트를 얻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