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리치의 시대 - 메타버스에서 돈 벌고 NFT에 투자하는 사람들
김상윤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 리치의 시대"


메타버스, 가상과 현실이 결합

부자가 될 수 있는 새로운 기회




웹상에 가상 세계가 만들어졌다. 그곳을 메타버스라 부른다. 나와 같은 존재인 아바타가 가상 세계에서 현실 세계와 같은 경제활동을 한다. 가상 세계에서 땅을 사서 집을 짓고, 콘서트에 가고 미술 전시회도 간다. 현실 세계처럼 친구와 대화도 하고 함께 쇼핑도 할 수 있다. 가상과 현실 사이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더 풍성하고 다양한 만남으로 경제 활동이 이루어진다.




이 과정에서 새로운 부자 계층으로 '메타 리치'가 탄생했다. 메타버스, 웹 3.0, NFT 등 많은 관련하여 놀라운 뉴스들이 쏟아진다. 가상과 현실의 결합 사이에서 부를 찾는데 성공한 사람들에 관한 뉴스이다.

'1년 만에 100% 상승, 가상 부동산에 투자하는 직장인'

메타 리치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가상의 메타버스 세계가 커지고 있다는 반증이다. 개인뿐 아니라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기업들도 메타버스 세상과 연결하고 있다. 그 속에서 사업성을 찾는다. 작업 공간이 되고 만남의 공간이 된다. 작업 환경의 개선을 위한 쓰임새도 다양해지고 있다.

'가상 공간의 사무실에서

뉴욕 직원과 서울 직원이 만난다.'


'가상 공간에서 생산 공정을 점검하며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잡는다.'


현실과 가상의 결합으로 새로워진 세상을 어떻게 나의 기회로 잡을 수 있을까? 걱정부터 앞서고 조바심이 생겼다. 이런 혼란스러운 마음을 '메타 리치의 시대'를 읽고 안정을 찾았다. 늦지 않았구나. 지금은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매개체가 발전해 가는 단계이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변화에서 스스로 멀어지지만

않는다면 언제든 기회가 생기기 마련이다."





위 사진은 가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매개체를 나타낸다. 이 매개체로 인해 지금 '메타 리치'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매개체가 점점 넓어지고 다양 해 질 수록 '메타 리치'가 될 수 있는 기회도 더 많아지는 것이다. 메타버스에 성장을 놓치지 않고 지켜볼 것이다.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적응하며 '메타 리치'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기위해. 언제든 기회가 온다는 믿음을 가지고 '메타 리치의 시대'에서 언급하는 변하는 세상들을 지켜 보겠다. 메타버스를 알아가는 재미도 기대가 된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