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 문장 잘 쓰면 바랄 게 없겠네 - 완전 초보도 3주 만에 술술 쓰게 되는 하루 15분 문장력 트레이닝
김선영 지음 / 블랙피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한 문장 잘 쓰면 바랄 게 없겠네]라는 제목이 나를 맞장구치게 한다.

'맞아~ 어쩜 나의 마음을 써놨네. 나도 한 문장 잘 쓰면 바랄 게 없겠네'.

열심히 책을 읽지만 읽는 것으로 부족함을 느끼고 있던 나를 대신하는 문장이다.

글을 써야 하는 사람, 글을 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제목에 저절로 맞장구칠 것이다.

[나도 한 문장 잘 쓰면 바랄 게 없겠네] 저자 김선영은 13년간 방송작가로 글을 썼다.

시청률 압박에 시달리며 자연스레 '유혹하는 구성'을 체득했고, 잘 들리는 '말글'을 쓰면서 술술 읽히는 글에 능하게 됐다.

현재는 온라인 모임에서 글밥이라는 이름으로 글쓰기 코치를 하고 있다.

 

 

저자 김선영은 어떻게 써야 잘 "술술 읽히고, 공감이 가며, 주제가 명확한 글을 이루는 문장"을 쓸 수 있는지 자신의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완전 초보도 3주 만에 술술 쓰게 되는 하루 15분 문장력 트레이닝을 시작해보자.

 

글쓰기도 기간과 시간을 정해놓고 매일 훈련하는 거예요.

 

3주간의 글쓰기 훈련법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진다.

1일차부터 천천히 김선영 글밥 코치의 친절한 트레이닝을 따라가자.

21일차를 무사히 마치면 실천 편까지 준비되어 있다.

3주간의 글쓰기 훈련을 통해 앞으로도 꾸준히 쓰는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1일 차, '집 안에 카페를 차리세요'.

하루 15분을 투자하기 위해 나만의 공간이 필요하다.

우리는 3주 동안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야 한다.

글 쓰고 싶은 작업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2일 차, '필사적으로 필사해봅시다'

필사를 하면 글쓰기에 도움이 될까?

글밥 코치님의 필사의 필요성을 4가지 알려준다.

1. 표현하는 영역이 넓어진다.

2. 독서량이 늘어난다.

3. 글쓰기 재료가 생긴다.

4. 다양한 관점을 나눈다.

각 일차마다 15PT를 통해 글밥 코치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21일 차, '피드백으로 기름 붓기

3주, 글밥 코치의 글쓰기 훈련을 끝까지 따라가자.

"나도 한 문장 잘 쓸 수 있다"라고 외쳐보자.

이 책의 장점은 글쓰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막막한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인터넷 여기저기 떠도는 정보들로 머리가 어지럽다면 글밥 코치님의 트레이닝을 따라가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쉬은 방법이다.

 

항상 무엇인가 쓰고 있었다.

학교에서 필기를 하고, 회사에서는 기록을 했다.

쓰면서도 나를 위해 무엇인가 쓴 기억은 없다.

나의 생각이나 의견을 쓴 기억이 없다.

인터넷 공간에서 나의 생각, 댓글 한 줄 쓰는 것도 어려웠다.

늦게나마 글쓰기는 무엇인가? 어떻게 해야 잘 쓸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다.

한 줄이라도 제대로 쓰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막하기만 했는데 글쓰기를 위해 차근차근 배우고 따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정말 다행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