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3 How To Raise Your Own Salary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3
나폴레온 힐 지음, 민승남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3]

 

 

 

 

나폴레온 힐의 질문하고,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이하 카네기)가 대답한다.

나폴레온 힐이 묻는다.

"카네기 씨는 정규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지만 혼자 힘으로 지금의 자리에 오르셨습니다. 어떻게 해서 부와 권력을 얻게 되었는지 쉽게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앤드류 카네기가 대답한다.

"우선 조건이 있습니다. 인간관계의 원리를 누구에게나 통용되는 성공철학으로 정립할 수 있는지 당신에게 묻고 싶군요. 그럴 준비가 되어 있다면 얼마든지 말씀드리지요."

 

앤드류 카네기는 나폴레온 힐과의 대화를 통해 자기 가치를 높여주는 성공의 열일곱까지 원칙을 알려준다. 앤드류 카네기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여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부를 축척할 수 있었던 성공 철학을 나누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성공 철학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길 바랐으며 아낌없이 알려준다.

 

 

노력하고 있는 것 같은데 항상 제자리이신 분.

 

노력을 어디서부터 해야할 지 모르겠는 분.

 

함께 카네기의 성공 철학을 들어 보시길 추천한다.

 

 

 

카네기가 생각하는 성공이란?

"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카네기는 자신의 성공,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열일곱 가지 성공 법칙을 가지고 있다.

열일곱 가지 성공의 법칙 중에서 첫번째 법칙은 '명확한 목표를 세워라'는 카네기가 가장 강조하는 성공 법칙이다.

 

STEP 1 명확한 목표를 세워라

STEP 2 마스터 마인드 원리를 활용하라

STEP 3 매력적인 성품을 계발하라

STEP 4 신념을 가져라

STEP 5 보상을 바라지 말고 일하라

STEP 6 계획적인 노력을 아끼지 마라

STEP 7 창조적인 상상력을 계발하라

STEP 8 자제력을 연마하라

STEP 9 조직적인 사고를 하라

STEP 10 실패를 통해 배워라

STEP 11 영감을 찾아라

STEP 12 집중력을 키워라

STEP 13 황금률을 적용하라

STEP 14 서로 협력하라

STEP 15 시간과 돈을 계획적으로 활용하라

STEP 16 건강을 지키는 습관을 길러라

STEP 17 신비한 습관의 힘을 체험하라

열일곱까지 성공 법칙

 

 

 

성공하고 싶다.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고 싶어 한다. 내가 생각하는 성공이란 무엇일까? 당장 눈앞에 하기 싫은 일을 안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단순한 바람으로 성공을 바라고 있는 것은 아닌가?

'돈이 많았으면 좋겠다.'라는 바람과 푸념으로 하루를 보내고 있지는 않은가?

카네기는 단순한 바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세상 사람의 98%는 명확한 목표가 없다. 바람만 가지고 있을 뿐이다. 돌이켜보니 나에게도 뚜렷한 목표가 없다.

명확한 목표를 세워라.

놓치고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읽으면서 계속되는 카네기의 질문은 '당신은 명확한 목표가 있습니까?'이다. 열심히 일하고, 계획을 세우고, 힘을 길러 나가는 데 있어 밑거름이 되는 것이 명확한 목표이다.

목표를 세우고 이루고자 하는 열망을 가져야 실천할 수 있다. 가고자 하는 곳이 없는데 어떻게 출발할 수 있겠나? 어쩌면 너무나 단순한 질문을 건너뛰고 앞으로 가려고 했다. 그래서 계속 제자리 뛰기를 하고 있었을까?

어느 정도의 돈을 벌지 지금

당신은 결정해야한다.

그래야 시작할 수 있다.

 

만약 돈을 벌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으면 목표 금액을 정해야 한다.

돈이 많으면 좋겠다는 바람말고, '언제까지 1억을 모으겠어'라는 확실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1억이라는 도착점을 가져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실천하자.

확실한 목표를 설정했다면 실천하자. 놓치고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에서 말하는 나머지 열여섯가지를 하나씩 실천해야 한다. 책을 읽고 의욕이 생겼다. 이 의욕이 사라지기 전에 2021년은 무엇을 향해 달려나갈지 정해야겠다. 그리고 실천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