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 시크릿 -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 개정판
하브 에커 지음, 나선숙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만장자 시크릿 / 하브 에커 지음

 

 

이 책을 그냥 읽지 말라. 목숨이 달린 것처럼,

인생이 걸린 일처럼 간절히 읽고 소망하고 연구하기 바란다.

프롤로그

 

 

하브 에커는 성공과 실패를 경험으로 부를 이루는 심리 과정을 발견한 후 [백만장자 시크릿]에서 비밀을 풀었다. 10년 동안 아마존의 최장기 베스트셀러가 된 이 책에서는 무의식을 성공으로 향하도록 하는 백만장자 마인드와 행동지침을 알려 준다.

 

백만장자는 시크릿에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 나도 부자가 되는 법을 알 수 있을까?

주식시장에서 동학 개미 운동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요동치고 있다. 부동산은 가격이 계속 오르고 집 없는 서민들은 울상이다. '나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만 하고 있을 때 [백만장자 시크릿]을 만났다.

 

1부.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돈이 없다는 건 결과다. 그 원인이 되는 뿌리는 무엇인가? 간단히 말해 외적인 세상을 바꾸는 방법은 오직 하나, 내적인 세계를 바꾸는 것이다. 31p

부자들의 외적인 것들만 바라보았다. 학력, 재산, 인맥 등 밑바탕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들이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생활하는지 관심 갖지 못했다. 하지만 [백만장자 시크릿]의 저자 하브 에커는 외적 요인이 아닌 내부 요인이 우리를 지금의 결과로 만들었다고 한다. 외부적인 것에만 집중하고 있다면 백만장자가 될 수 없다고 한다. 내적인 것. 우리가 평소에 눈에 보이지 않고 신경 쓰지 않는 것들 무의식 속에 있는 것을 말한다.

우리의 내면 속 무의식에는 돈에 대한 어떤 인식들이 숨어 있을까?

돈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부자들은 탐욕스럽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

부자는 점점 부자가 되고 가난뱅이는 점점 더 가난해진다.

모두 부자가 될 수는 없다.

"내면의 변화를 나에게 강력히 선언한다."

돈에 대한 부정적인 말들을 듣고 자랐다면 지금 돈에 대한 생각들을 새롭게 세팅해야 한다.

 

 

내면의 변화를 위해서 필요한 것은 "선언"이다.

선언이란? '특정 상태를 선택하거나 특정 행동을 감당하려 하는 공식적인 진실'이다. 33p

나의 내면의 세계에서 돈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나는 투자중에서 주식에 대하여는 당연히 돈을 잃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소수 사람만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했다. 주식에 투자하고 손해가 나도 당연하게 받아들였다. 당연함이 제자리걸음을 하게 했다. 공부를 하거나 새로운 투자 방법을 찾지 않았다. 투자자가 아니라 방관자처럼 행동했다.

나도 돈을 밀어내고 있었다. 돈이 나한테 올 수 있는 자리를 내어 주지 못하고 있었다.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무의식중에 자리 잡고 있었다.

나에게 어떤 선언이 필요할까?

2부.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

 

마인드란 '생각상자'다.

어떤 상황이 닥치면 당신은 생각상자에 들어가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결정한다.

당신이 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은 당신의 '돈에 대한 생각 파일'에 저장되는 있는 내용뿐이다. 74 p

부자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

나의 상황을 알아차리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얻어야 한다.

[백만장자 시크릿]에서는 부자로 가는 길, 부자처럼 생각하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알려주었다.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나의 마인드가 중요하다. 나의 생각상자에 무엇을 담았는가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부자들의 생각을 나의 마인드로 만들어보자. 저자 하브 에커가 깨달은 백만장자 마인드 17가지 알려준다.

 

 

 

백만장자 마인드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백만장자 마인드 2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3 부를 꿈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백만장자 마인드 4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백만장자 마인드 5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백만장자 마인드 6 부를, 부자를 긍정하라

백만장자 마인드 7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백만장자 마인드 8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 한다

백만장자 마인드 9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백만장자 마인드 10 “나는 충분히 받을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다”

백만장자 마인드 11 시간이 아닌 결과에 따라 보상받아라

백만장자 마인드 12 둘 다 가질 수 있다

백만장자 마인드 13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이다

백만장자 마인드 14 적은 돈부터 관리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라

백만장자 마인드 15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백만장자 마인드 16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백만장자 마인드 17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백만장자 마인드 17가지를 우리의 마인드인 '생각상자'에 담아서 행동으로 나올 수 있도록 큰소리로 선언하자.

긍정적인 사고가 아닌 힘 있는 사고를 하라고 이야기한다.

힘 있는 사고란 무엇인가?

자신을 지지하는 쪽으로 생각을 재편성하는 것.

정말 잘 될 거라는 막연한 믿음과 생각보다 '나의 생각을 끌어당기자'는 저자의 말이 더 설득력 있게 느껴진다.

부자라는 단어와 친해져야겠다. 내가 친절하게 대해야 '부'가 나에게 올 수 있다.

백만장자 마인드 17가지를 큰소리로 선언하고 나에게 끌어당겨보겠다.

내가 좋아하는 부가 나에게로 오도록 하겠다.

무의식중에 내가 돈과 부자를 싫어하고 있었다면 지금부터는 아닙니다.

백만장자 마인드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