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 새로운 세상을 이해하는 뉴노멀 경제학
랜디 찰스 에핑 지음, 이가영 옮김 / 어크로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랜디 찰스 에핑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기초 개념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설명하는 것이 이 책의 목표다. 10p

 

우리는 스스로 자신의 경제적 이익을 챙겨야 한다. 대학생이든 사업 가든 환경운동 가든 농부든, 책임감 있는 시민이자 소비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우리가 속해 있는 경제의 기초를 알아야만 한다. 8p

국제 금융시장이 팽창하고 투자 선택지가 다양해지면서 우리에게 요구되는 금융 지식의 수준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109p

평소 궁금증을 풀어 볼 수 있다. 미국이 경제를 좌우하는 것이 아니면 무엇인가 좌우하는 가?

 

 

많은 사람이 한 달 치 월급을 못 받으면 파산할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에서는 모든 금융 결정 하나하나가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110p

급여 생활자로 살아가는 나에게 너무나 충격적인 말이다.

'한 달 치 월급을 못 받으면 파산할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이란 나의 이야기일 수 있다.

현재에 안심하고 있지만 미래로 갈수록 마이너스가 된다.

지금의 만 원으로 미래의 만 원은 다르게 때문이다.

미래에는 만 원으로 한 끼 식사도 해결하지 못할 것이다.

투자가 필요한 이유다.

투자하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없다.

돈 버는 방법은 투자다.

돈을 지키기 위해 돈이 필요한 세상이다.

21세기 우리의 일자리도 위협받고 있다.

산업의 자동화로 임시직 중심의 경제로 바뀌고 있다고 한다.

평생을 책임지는 주체가 나라도 회사도 아닌 내가 되었다.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은 알았으니 이제부터 어떡하지?

21세기는 투자의 기회가 다양하고 많아졌다.

인터넷의 발달로 다양해졌지만 그만큼 선택은 어렵다.

투자의 세계에 발을 들이기 전에 알아야 한다.

세계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나?

우리 경제는 어떻게 돌아가나?

공부해야 한다.

평소 우리가 접하지 못한 수많은 용어들이 있다.

영어 단어 외우듯이 외우기 보다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우리의 것으로 만드는 방법이 어떨까?

경제 용어에 자연스럽게 접하고 싶다면 [세계 경제가 만만해지는 책] 추천드리고 싶다.

"양적 완화"라는 용어를 뉴스에서 듣고도 뭔 소리야?? 했던 분,

뮤추얼 펀드, 국부펀드, 상장지수펀드 ..... 많은 용어들로 머리가 아픈 분

모든 경제활동을 하시는 분, 경제 상식 쌓아서 투자까지~

바로 저의 이야기입니다. ^^

 

공부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