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경매 1건으로 연봉 버는 월급쟁이 투자 전략 - 시간 없고, 돈 없고, 앞날은 불안한 직장인을 위한
부가남 (이창민) 지음 / 좋은생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리뷰 #도서협찬

요즘 오랜만에 복직하고 시간이 부족해서 오랜만에 완독한 책이다.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던 가장 큰 이유가 ‘직장인을 위한’ 이라는 문구 때문이었다.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다가 복직을 하게 되었는데, 솔직히 시간은 모자란데 마음만 급해서 쫓기는 심정이었다. 그런데 책 제목의 ‘1년에 경매 1건으로 연봉 버는’이라는 문구가 그런 마음을 좀 차분하게 정리해 주었다. 사실 부동산 경매라는 것이 주식 거래처럼 적은 금액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좋은 물건을 1년에 한번만 성공적으로 낙찰 받아도 잘하는 것인데 너무 조급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직장인을 위한 경매는 조금 달라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경매를 공부하고 직접 임장을 다니고 입찰을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틈나는 대로 공부하고, 주말에 나들이 가면서 동시에 임장을 하고, 자료를 모아 적정가를 산정하여 입찰을 하는 수밖에 없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문장의 호흡이 빠르지 않고 차근히 흘러가는 느낌이었다는 점이다. 힘은 들지만 절대 무리하지 않고 차근차근 준비해서 하나하나 나아가는 느낌이었다. 책의 진행 순서도 직장인이 경매를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부터 임장이 가져다주는 가치를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아파트, 다가구, 상가주택, 상가, 공장, 토지 등 분야별로 물건을 분석하는 방법, 입지 분석, 권리분석, 시세 분석, 수익률 분석의 순서로 차근 차근 진행된다. 임장에서 꼭 체크해야 하는 요소와 공인중개사무소 방문 노하우, 대출과 명도 방법까지 경매 준비부터 마무리 까지 단계를 밟아 설명해주고 있고 저자만의 방법도 소개해주고 있다.

여러 날 쉬고 난 후 이 책을 읽으니 바쁘게 책을 읽어치울 때와 또 다른 느낌으로 경매의 절차와 상황이 와닿았다. 한번씩 책을 읽을 때마다 느슨해지는 마음을 붙잡아 현장에 나를 데려다놓는 느낌이다. 조만간 경매를 본격적으로 도전하는 시기가 올 때 이 책의 저자처럼 서두르지 않고 차근히, 꼼꼼히 준비하여 진행해야겠다. 투자에 있어서 가장 멀리 해야 할 조급한 마음을 덜어둘 수 있어서, 시간이 없다고 핑계대지 않고 하나씩 하면 해나갈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가장 좋았다. 책에 소개되어 있는 저자만의 임장과 명도방법은 나중에 내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 같다.

#1년에경매1건으로연봉버는월급쟁이투자전략 #월급쟁이투자전략 #부가남 #부동산경매 #직장인투자

@positivebook_insta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bookstagra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