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 제페토 빌드잇 따라하기 가이드북
온은주.김현희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으로의 시대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세상의 개발이 더욱 두드러질 것이라 예상되고, 이는 메타버스 라는 가상 공간을 바탕으로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해왔다. 그래서 반드시 메타버스 생태계에 대해 알고 있어야겠다 마음만 오래 먹고있던 차에 이 책을 발견하여 신청하게 되었다.

윈도우즈가 처음 나왔을 때에도 컴퓨터 관련 서적으로는 영진닷컴(영진출판사)의 책이 유명했는데 이 책 역시 영진닷컴의 책이다. 메타버스 세계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여타 책들과 달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로서 ‘제페토’라는 메타버스 내에 나만의 공간을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놀이 위주로 활성화 된 네이버Z의 ‘제페토’, 기업의 회의용으로 많이 쓰이는 ‘게더타운’, 그리고 전 세계 초등학생들이 게임용으로 많이 쓰는 ‘로블록스’ 등이 유명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책은 ‘제페토’ 활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현재도 지속적으로 많은 플랫폼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제페토’는 1세대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1위를 쉽게 놓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제페토 활용법을 알고 싶던 내게 이 책은 큰 도움이 되었다.

제페토는 모바일 기반 앱으로 가입해서 크리에이터를 신청하여 1회만 승인이 되면 ‘제페토 빌드잇’이라는 PC 기반의 편집 앱을 이용해 나만의 공간과 다양한 물건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제페토 자체에서 제공되는 도구를 독창적으로 변형시켜 나만의 물건으로 제작할 수 있는 33가지 방법과 30가지 이상의 노하우를 공개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예전에 싸이월드도 그렇고 나만의 아바타를 이용해 라디오방송 하는 프로그램도 PC로 이용해 본 기억이 나는데, 이것도 사실은 메타버스였다. 가상공간은 게임이라는 이름으로 우리 일상에 늘 함께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온라인이 가속화되면서 빠르게 가까워지게 되었다.

예전 프로그램들보다 아바타에 개성넘치는 나만의 스타일링을 할 수 있고, 실재감 있게 움직임을 조절하면서 나만의 공간을 창조할 수 있다니..! 물론 제작 과정은 오브젝트 활용이나 벽돌을 하나하나 쌓아야 하는 등 생각보다 디테일한 작업이 필요하고 많은 시간이 요구될 것 같았지만, 그만큼 남들이 쉽게 따라할 수 없는 나만의 공간이 생긴다고 생각하니 해볼 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