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큘라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11
니키 레이븐 엮음, 앤 이본 길버트 그림, 서애경 옮김, 브램 스토커 / 어린이작가정신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어린이작가정신<드라큘라>

 

 

여름이 오기전 으시시하고 오싹한 책 한권과 만나게 되었어요..

드라큘라.....책표지만 보고 있어도 오싹한 책...

아이와 같이 읽어보려 했으나 일단 먼저 읽어보고 보게 하는게 낫겠다 싶어 먼저 읽게 되었답니다.

영화로 드라마로 많이 패러디되고 아름답게 미화되는 책이 드라큘라가 아닌가 싶어요~

사실 앞전 영화로 책으로 다른 작품 드라큘라를 보면서 참 아름다운 사랑이라고 생각하고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현실적으로 사실적으로 돌아보게 만든 책...^^

 

 

 



 

 

드라큘라의 고장 루마니아 트란실바니아..궁금해서 사전을 찾아보니 꽤 큰도시더군요...

매력적이고 고풍스런 도시...그런데 책에선 음침하고 으시시하게 그려져있네요..

그래야 더 드라큘라 책 읽는 분위가가 나겠죠?

 

 



 

 

정식변호사가 된 조너선의 첫 계약이 드라큘라백작과의 계약을 마무리짓는 일이였어요...

이 일 때문에 사랑하는 미나와 떨어져 있어야하는것이 아쉬웠지만,

미나의 친구 루시의 결혼식에 못가게 된 것은 사실은 좀 다행이다 싶은 조너선.

루시의 남편 홈우드와 홈우드친구들은 굉장한 부자들이라

조너선에게는 함께 어울리는 것이 마음 편한 일이 아니였답니다..

하지만 조너선은  백작의 성에 들어간 후 서서히 공포와 두려움에 떨게 되고

그 실체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는 사이 미나는 결혼을 한 루시의 신혼집을 방문하게 됩니다.

미나는 조너선의 소식을 듣지 못해서 기분이 우울했지만 친구를 만나게 되서 풀게 되죠

미나는 친구를 통해서 조너선의 스승이자 일을 시킨 호킨스 선생을 만나봐 달라고 부탁을 하게 되는데

 

...........

 

 



 

 

 

드라큘라백작에게 희생당하는 루시....

다시 심장없이 차가운 흡혈귀가 된 루시를 찔러야하는 홈우드...

드라큘라에게 당했지만 정신력으로 드라큘라를 처단하는 미나...

온갖 두려움과 고통을 참아내고 도망쳐나온 조너선...

흡혈귀의 존재를 알고 있는 반 헬싱 교수...

...

사실 이 책은 그림만 봐도 좀 무서워답니다...

그림과 함께 책을 읽어내려가면 서서히 무서움속으로 들어가는 느낌...

정말 여름에 읽어주면 더위를 싹 몰아내줄 것 같은 책...

드라큘라의 원작을 짧게 잘 다시 정리해놓은 책 같았어요..

아직 초등학교저학년이 읽기엔 좀 무리가 아닐까 싶었답니다..

저도 너무 무서웠기 때문에..ㅋㅋㅋ

이 책을  읽고 원작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싶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