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분석의 기본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 이야기
이시이 신이치로 지음, 김선숙 옮김, 박지혜 감수 / 성안당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 이야기 동작분석의 기본

 

 


 

 

 

환자의 동작 패턴을 관찰해 동작 장해의 원인을 알고

뒤집기,일어나기,일어서기,앉기,보행의 기본 동작을 그림으로 알기 쉽게 분석한 책입니다.

의료계쪽이나,스포츠 관계자,물리치료사 그리고 일반인까지 알아두면 좋을 책인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요가를 하고 있어서 자세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더 유용하게 읽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일어나기 동작의 기본이 제일 궁금해서 앞부분 건너뛰고 읽어보았어요.

건강한 사람에겐 아무렇지도 않은 자세가 환자 중에는 일어나기 동작이 싫을 만큼

동작의 난도가 높다고 하네요.

 


 

단원의 중요사항을 항목별로 알기 쉽게 포인트로 알려주네요.

일어나기 동작에서 한쪽 팔꿈치로 상체의 무게를 지탱하는 동작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런데 옆으로 누웠다 일어날때 팔이나 몸통에 부담을 준다고 하니

어찌보면 아무렇지 않은 것 같지만 몸이 불편한 환자들 입장에서는 정말 힘든 일이긴 할 것 같네요.

우리 모두 건강 챙깁시다.

 

 

키워드와 메모 부분에서는 중요한 용어를 설명하고

단원의 주제를 더욱 상세하게 알려주어서 한번 더 집고 넘어갈 수 있겠어요.

컬러그림으로 동작을 분석하는데 필요한 그림으로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