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문제 해결단 - 제4회 리틀 스토리킹 수상작 리틀 스토리킹 시리즈
쏘퍼니 지음 / 비룡소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이제 막 혼자 스스로 책을 읽기 시작한 7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만든 엔터테이닝 동화 <귀신 문제 해결단>이 출간됐다. 오직 어린이의 재미에 초점을 맞춘 동화를 발굴하고자 기획한 공모전인 리틀 스토리킹 수상작답게 웃음 보장! 재밌기만 한 책도 필요하다. 어쩌면 오늘 읽는 리틀 스토리킹 시리즈가 비룡소 클래식으로 넘어가는 징검다리가 될지도 모른다.

귀신을 볼 수 있는 '신수호'와 어쩌다 함께 살게 된 귀신 '다니'와 '라니'는 귀신들이 일으킨 문제를 해결하는 귀신 문제 해결단, 줄여서 '귀문단'을 결성한다. '귀신 퇴치 프로젝트'라는 오싹한 이야기를 다루지만 전혀 무섭지 않다. 겁 많은 어린이들도 용감하게 만들어 줄 것 같은 책이다. 유정이는 귀신에 대한 고정관념이 깨졌다고 한 줄 소감을 남겼음. 흥미진진한 스토리는 물론 중간중간 숨은그림 찾기, 귀신 얼굴 그리기, 귀신을 만났을 때 나의 성격 유형 테스트 등을 넣어 지루할 틈이 없다. 사실 그림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엄마 입장에서 이 책은 취향을 조금 벗어났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터테이닝 요소들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읽어보고 싶었다. 앞으로 펼쳐질 '귀문단'의 오싹오싹 쏘 퍼니한 에피소드들이 기대된다.

_

오늘 귀문단이 출동할 곳은 친구 수지네 집.

다니와 라니가 수지에게 귀신 냄새가 난다고 하지 뭐야. 귀신이 수지네 집에서 말썽을 부리고 있는 게 분명해. (15쪽)

수호는 절대 들어가면 안된다는 수지의 방에서 수상함을 느끼고 방문을 열었다. 방은 쓰레기로 가득 차 있었다. 수지 엄마는 매일 청소를 하고 쓰레기를 갖다 버려도 계속 물건이 가득 차 버린다고 했다. 온갖 쓰레기들이 산처럼 쌓여 있는 수지 방의 비밀은 무엇일까. 수호와 귀신 친구들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귀신문제해결단 #쏘퍼니 #비룡소 #리틀스토리킹

@birbirs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