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초등 3-2 (2017년)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이 되어 수학 교과 내용이 어려워지면서 연산도 조금 더 어려워졌다고

느끼는 아들입니다.  수학과 연산 학습이 어려워진 만큼 꾸준히 반복 학습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집니다.

교재 학습을 어느정도 하다보니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지루해하지 않을

연산학습 교재를 찾는 것도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쏙셈은

아이에게 조금 가볍게 다가가는 것 같습니다.

 [하루 한장 쏙셈 3-2]은 하루  학습으로 연산을 마스터해보며 아이에게

4쪽 학습을 했다는 성취감을 듬뿍 느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교과 과정과 연계되어 계획적으로 차근차근 10주 완성 프로그램으로

연산 실력을 키워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3학년 2학기 곱셈,나누셈,분수,들이와 무게 단원들과 연계되어

연산학습을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있게 계획된 계획표대로 학습시켜줍니다.

10주뒤에는 곱셈,나눗셈등 2학기 연산이 '식은 죽먹기'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은행나무에 은행잎을 붙여보며 자신의 학습양을 눈으로도 

체크해 볼 수 있었습니다.

 

 

 

교과서 곱셈과 관련하여 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를 시작으로

올림이 한 번, 두 번, 세 번 있는 (세 자리 수)×(한 자리 수) 곱셈 문제들을

단계적으로 익혀볼 수 있었습니다.

곱셈 문제들을 풀다보니 곱셈구구가  완벽하지 않아 틀리고, 문제 풀이 과정에서도

덧셈을​ 실수하는 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곱셈 세로식 풀이과정 중 백의 자리 수를 쓸때마다 헷갈려하는 아들입니다.

자릿수 계산에서 100이 되는 수가 단순히 눈에 보이는 2×5=10 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20×5=100인데 말이죠. 틀린 문제들을 만날때마다 곱셈 풀이과정에서

뭔가 정리되지 않는 ​아들의 모습을 보기도 하였습니다.

 

 

 

 

 

 

두번째 단원 나눗셈도 (몇십)÷(몇)을 시작으로 학습해 나갔습니다.

 곱셈에 익숙해져있다가 나눗셈으로 나누어 나가는 과정이 조금 헷갈려하기는 했지만,

곱셈보다 조금 쉽게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모습을 볼 수있었습니다.
곱셈의 가득찬 풀이 과정들과는 달리 깔끔하게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나눗셈입니다.

 

 

 

 

이제 나눗셈이 익숙해졌다고 끝까지 계산하지 않고 바로 몫을 구해버리는 아들입니다.

끝까지 정석대로 계산하는 모습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하루 한장 쏙셈은 세 쪽의 알찬 연산 문제들과 한 쪽의  마무리 연산 퍼즐,

재미있는 연산 놀이터로 만나볼 수있습니다.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문제들인만큼 아들도 흥미를 가지고 문제들을 쓱~ 쓱~

 풀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래엔 [하루 한장 쏙셈]은 아이에게 체계적인 연산학습을 할 수 있게 해주어

아이와 엄마에게 만족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만나보는 연산 문제들이

아이에게 도전이 되면서 자신감을 심어주어 2학기 수학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