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 3 - 교토의 역사 “오늘의 교토는 이렇게 만들어졌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유홍준 지음 / 창비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국내편을 다 읽었다.

그런데 교수님이 일본에 대해서 써주신 책을 보며 대리만족을 하고 있다.

사실 일본 도호쿠지방 대지진으로 방사능 문제가 있기 전에 여행계획을 짜고 있었고,

역사의 고장 교토와 오사카 등지를 여행하려고 했었는데

가지 못해서 안타까웠다.

교수님의 글을 대신 보면서 대리 여행을 한 기분이다.

또 내가 그냥 혼자 아무것도 모른채 혹은 겉만 대충 알고 가는 것보다

이 책으로 먼저 알고 내년쯤엔 여행을 가보고 싶다.

이번 책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인문,지리,역사,문화,풍속이 다 곳곳에 나오는

소중한 간직용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