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샌드위치 & 럭셔리 샌드위치 - 간식에서 일품요리까지 74가지의 다양한 맛
안영숙 지음 / 리스컴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간단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중에 샌드위치가 있지요,

우리 식구들도 너무나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예요.

주말에는 밥 대신 하루의 한끼 정도는 빵을 먹는 편인데 특히 샌드위치를 잘 해 먹는 편이예요.

그래서 저에게 요리 책 중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아마도 샌드위치에 관련된 책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은 '안영숙 선생님'께서 맛있는 샌드위치를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만들었어요.

너무나 많은 경력을 가지고 계신 분으로 에쎈리빙센스, 여성동아, 여성조선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신세대 요리 연구가라고 할 수가 있지요.

 

 

그래서 일까?

이 책은 정말 따라 하기가 너무나 쉽고 책을 읽는 순간 샌드위치를 사랑할 수 밖에 없게 만드신거라 생각이 들었답니다.

제가 유독 연어를 좋아해서 빕스에 자주 가는 편이예요.

이유는 연어를 먹기 위해서랍니다.

그러나 이 책에서 연어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 번 생각나게 하는데 바로 연어가 들어있는 샌드위치를 너무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너무나 좋았어요.

요즘은 훈제연어가 마트에 가면 조금씩도 팔고 있기에 만들기도 매우 쉬웠답니다.

간단히 버터를 바르고 훈제연어에다 크림치즈를 다시 한 번 발라주면 되요.

빵에 바르는 것은 아마도 조금씩 자기가 좋아하는 방법으로 발라주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이렇게 간단하니까 집에서도 재료만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가 있을거라 생각해요.

 

 

제가 꼭 사고 싶은 기계가 있는데 바로 와플기계예요.

그런데 이 책에서 와플 기계로 맛있게 와플을 만드는 방법이 있었답니다.

그래서 더욱더 와플 기계를 사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마도 충동구매를 하고 싶게 만드는 책일지도 모르지만 저에게는 정말 필요한 기계예요.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라면 맛있고 예쁘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아이들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것들은 모두 대단한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너무나 간단하고 너무나 맛있게 보이는 '과일크림치즈 와플 샌드위치'를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마 아이들이 엄마 최고라고 말을 해줄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기계가 없어도 우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해서 만드는 후라이 팬으로글하게 만드셔도 맛은 똑같을거예요.

그래서 저는 집에 있는 핫케익 가루로 간편하게 아이들 '과일크림치즈 와플 샌드위치' 만들어 주었어요.

와플 중간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들을 넣어주시면 끝이예요.

과일하고도 잘 어울리는 크림치즈와 섞어서 만들어주시면 더욱 맛있는 요리가 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