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의 뿌리 - 되고 싶은 나를 만드는 생각의 방식 내 생각은 선택할 수 있어. ㅣ 스스로 생각 시리즈
이모령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25년 7월
평점 :
생각의 뿌리를 읽은 이유는, 역시 내 딸아이를 위한 책 읽기이다.
내가 먼저 읽어보고, 딸아이에게 권하기 위해서다
이 책은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잃지 않으면서도, 이루고 싶은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생각의 방식을 다루었다고 한다. 그래서 더욱더 보게 되었다.
중학교에서 올라와서 진로 시간에 자신에 대해서 설문하고 이런저런 진단을 약식으로 해본
딸아이가 집에 와서 자신이 자존감이 낮은 것 같다며 말하는데.. 그 말이 나에게 적잖이 충격이었다. 그래서 이후 신경을 쓴다고 쓰지만... 아이 스스로 자존감이 높다고 느낄 수 있었으며 하는 바람이 크다.
생각의 뿌리는 되고 싶은 나를 만드는 방식, 내 생각은 선택할 수 있어라고 말한다.
그리고 내 능력은 얼마든지 발전할 수 있고, 함께 하면 파이를 키울 수 있고, 내 삶을 결정할 힘이 내게 있고, 다른 사람도 나만큼 최선을 다하고 있고, 불편한 말도 듣고, 옳은 말도 다시 생각하고, 내 생각을 들여다 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어떤 생각은 나를 작게 만들고, 어떤 생각은 나를 움츠리게 하고, 또 어떤 생각은 나를 자꾸 남고 비교하게 만든다고 하지만, 어떤 생각은 나를 다시 일어서게 만들고, 더 멀리 보게 하고, 나 자신과 세상을 믿게 만든다고 응원한다.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