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위 3%의 장사법
배문진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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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내용에 비해 책 표지 디자인이 아쉽고 책 제목이 아쉬운 책이다.

책 표지는 책 내용에 비해, 다소 신경쓰지 않아 보이는 표지같아 보이고

제 제목은 뻔하고,

하지만 내용은 그렇지 않다.

그동안 읽은 어느 책보다 잘 써진 책이다.

대한민국 상위 3%의 장사법 이란 제목보다

경쟁은 상위 3%만 한다.

라는 제목이었으면 어땠을까? 내가 책을 읽은 소감이다.

그렇다 우리는 착각한다. 경쟁 속에 살고 있다고

나는 그 경쟁에서 이기려고 열심히 한다고 죽도록 노력한다고

그런데. 진정한 경쟁은 상위 5%만 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저자의 말대로 경쟁사회에 살고 있지 않는 거다.

격하게 공감한다.

그리고 나 역시 반성했다.

그러면 저자의 말대로 노력하고 실행해야 한다.


몇몇 기억에 남는 말을 기록하고자 한다.


내 상품이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면 경기와 상관없이 사업은 잘 돌아간다. ‘고객 중심’, 이것이 사업 성공의 핵심 키다. 38

 

매일 0.1%씩만 성장해도 3년이면 100%가 될 수 있다버티는 것의 핵심은 시간 보내기가 아니라 발전하며 버티기이다 48

 

앨런 딥 < 1페이지 마케팅 플랜>

하는 일이 기술적으로 능숙하다고 해서 당신이 그 사업에 능숙한 것 아니다

사업이 망하는 이유는 기술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사업 능력이 부족해서이다 52

 

경쟁은 상위 3%만 하고 있다.”

다들 나만큼은 하고 있다사업의 흥망성쇠는 결국 나 자신에게 달려있다.

이 책에서 이야기한 브랜딩신념센스스토리렐링네이밍벤치마킹모두 올바른 방향으로 실행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다매일 버티기 위한 노동이 아닌 바뀌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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