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이 사랑을 하면 우리는 복수를 하지 ㅣ 안전가옥 오리지널 25
범유진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6월
평점 :
“당신이 사랑을 하면 우리는 복수를 하지”는 범유진 작가의 장편소설이다. 소설은 염소클럽이라는 단체를 중심으로 벌어진다. 단체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이상하지만. 경제분야에서 금전적 지원을 해주는 대기업 총수가 있고. 실력있는 변호사들이 지원해 주는 클럽이다. 이들은 하는 것은 의뢰인의 복수를 대신해 주는 것이다. 복수를 대신한다고 해서 그들에게 상해를 입히거나 죽이는 것은 아니다. 다만. 의뢰인의 고충을 이해하고 변화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일이다.
염소클럽에는 고등하굑 하이하, 경호원 진선미, 체육 유망주 김해찬이 속해 있다. 소설은 누군가의 복수하고 싶은 인물들의 복수, 그들의 복수 아이가 중간에 등장하는 한 형사의 시점으로 사건 일지 등이 전개되는 형식이다.
김꽃님은 남편의 폭언과 자연의 무관심속에서 엄마의 역활을 해왔던 인물이다. 가부장적인 남편과 그것을 이해하라는 자녀까지... 말도 안되는 이 현실....
그밖에도 작품 속에 등장하는 사회적 이유들이 많다. 김꽃님의 가부장 제도에 대한 이야기, 하이하가 받았던 아동학대, 묵인하는 의료 사고 이 모든것들은 지금 당장이라도 내일 뉴스에 나오는 것들이다.
염소클럽이 복수를 하는 염소 클럽을 뒤쫓는 형사 이희태의 이야기 등 흥미롭게 읽을수 있다.
책을 읽으면서 염소클럽 같은 것이 있을까 싶다.